청년장애인 IT전문가 씨앗 2.0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청년장애인 IT전문가 씨앗 2.0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6.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앗’은 SK㈜ C&C가 양질의 청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16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장애인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씨앗2.0 수료식 전경(사진:SK)
씨앗2.0 수료식 전경(사진:SK)

21일, 서울시 중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센터장 남성민)에서 ‘청년장애인 IT전문가 씨앗(SIAT: SK주식회사 IT Advanced Training) 2.0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과정 수료생 23명과 남성민 서울맞춤훈련센터장, SK㈜ C&C 유항제 SV추진실장, 기업 인사담당자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씨앗’은 SK㈜ C&C가 양질의 청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16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장애인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기까지 누적 수료생 44명 중 38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 수료생 23명 중 21명은 취업 및 인턴이 결정돼 명실상부한 장애인 취업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5명은 SK㈜ C&C, SK브로드밴드 취업이 확정됐고, 16명은 SK㈜ C&C, SK인포섹, SK E&S, 티라유텍, 윈스(WINS) 등 5개사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나머지 2명에 대해서도 연말까지는 취업을 확정 짓는다는 목표다.

이번 씨앗 3기 과정는 교육생 선발부터 여러 기업들이 얼라이언스(Alliance)로 참여해 각 기업에 맞는 인재 채용을 위한 맞춤형 전문 ICT 교육으로 진행해 교육생과 기업, 모두의 만족도를 높였다.

‘씨앗’ 프로그램은 6개월 동안 기업별 직무에 따라 IT소프트웨어개발과정, IT정보보안 과정, IT 사무서비스 운영 과정 등 총 3개반을 구성해 각각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IT 교육 뿐 아니라 모의면접교육, 심리재활, 조직문화이해, 커뮤니케이션 기법, 문제해결 기법 등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도 진행해 교육생들이 취업 후 조직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씨앗 수료생 선배의 깜짝 축하 영상도 공개됐다. SK㈜ C&C Global ITS 본부에 근무 중인 이태영 선임(35세, 지체장애2급)은 “지난 6개월 동안 씨앗 프로그램을 통해 IT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취업에 성공한 후배들의 수료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며 “씨앗 수료생으로서 본인이 쌓은 IT 역량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면 조직의 성과에 기여하는 인재가 될 것”이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남성민 서울맞춤훈련센터장은 “SK㈜ C&C의 지원 속에서 탄생한 ‘씨앗’은 이제 장애인 채용 등용문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K㈜ C&C와 협력해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

SK㈜ C&C 유항제 SV추진실장은 “우수한 역량을 가진 청년 장애인들이 ICT전문가로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씨앗’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