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에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 서비스?
항공기에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 서비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6.2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메리칸항공이 모든 항공기에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아메리칸항공이 모든 항공기에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 서비스를 도입했다(사진:AA)
아메리칸항공이 모든 항공기에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 서비스를 도입했다(사진:AA)

아메리칸항공은 고객들에게 다른 어떤 항공사보다 더 많은 항공기에 초고속 위성 기반 와이파이와 라이브 TV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현지시각) 밝혔다. 

미국 항공사 중 유일하게 아메리칸항공은 자사에서 운행하는 700대 이상의 항공기에서 업계 최고의 속도와 안정성을 자랑하는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고객들은 위성 와이파이 서비스를 통해 비디오 스트리밍은 물론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도 할 수 있으며, 게이트 이동 중에도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대역폭 용량으로 여러 고객이 동시에 기내 인터넷에 접속하더라도 연결 상태 및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특히, 아메리칸항공은 국제선을 비롯해 위성 기반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설치된 모든 항공기에서 고객들이 개인 장치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12개의 라이브 TV 채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메리칸항공은 위성 기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지상 기반 시스템 보다 더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한다.

탑승 후 고객들은 개인의 휴대용 장치를 아메리칸항공의 와이파이에 연결할 수 있으며 포털에 로그인해 인터넷 쇼핑과 무료 라이브 TV 신청 또는 무료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조만간 아메리칸항공은 고객들이 휴대용 전자 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주요 항공기의 모든 좌석에 전원 콘센트를 설치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중소형 여객기에는 좌석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대신 핸즈프리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태블릿 홀더도 도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