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전기, 신개념 무선 데이터로거 SMART920 출시
요꼬가와전기, 신개념 무선 데이터로거 SMART920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6.0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0MHz 대역의 무선통신은 기존 무선 LAN 2.4GHz 무선통신 대역대에 비해 전파 도달 거리가 길고 장애물을 피해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서 통신거리가 긴 장소나 장해물이 많은 장소에서 활용
신개념 무선 데이터로거 SMART920(사진:요코가와)

요꼬가와전기(YOKOGAWA)는 신개념 무선 데이터로거 SMART920 출시했다. 이는 기존 요코가와 SMARTDAC+시리즈에 무선통신기술을 추가한 데이터로거이다. 920MHz 대역의 무선통신은 기존 무선 LAN 2.4GHz 무선통신 대역대에 비해 전파 도달 거리가 길고 장애물을 피해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서 통신거리가 긴 장소나 장해물이 많은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다. 

SMART920시리즈는 SMARTDAC+시리즈 GP시리즈 혹은 GM시리즈와 접속해서 유·무선 데이터 감시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연구개발, 생산, 물류 현장에서는 생산성 향상이나 설비 보전을 위해 보다 많은 데이터를 측정해야 하는 요구가 있으며 작업환경의 데이터를 활용해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싶은 의식이 높아지고 있다. 

SMART920 Modbus 개요

따라서 측정 배선이 곤란한 장소에서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고 유선 측정기에 비해 설치 비용이 낮은 무선 측정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요꼬가와전기(YOKOGAWA)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해 데이터 수집·제어시스템 SMARTDAC+와 접속할 수 있는 920MHz 대역의 무선 통신기기 시리즈 SMART920의 라인업을 추가해 고객이 직접 무선 감시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요꼬가와전기(YOKOGAWA)는 고객이 용도에 따라 최적인 무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종 무선 기기를 라인업하여 IIOT를 활용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는 마스터-서브 유닛간 약 700m까지 통신이 가능하며 멀티홉 기술로 각 유닛간 통신 품질에 따라 자동으로 유닛을 선택한다. 또 고속, 다채널 통신으로 최고 저장 샘플링 1초, 최대 100대까지 통신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