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 경진대회, 삼성SDS '브라이틱스 아카데미 공모전' 개최
데이터분석 경진대회, 삼성SDS '브라이틱스 아카데미 공모전' 개최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5.2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는 오는 6월 21일까지 Brightics AI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최종 과제는 8월 30일까지 제출해야
행사이미지(본지편집)
행사이미지(본지편집)

삼성SDS는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브라이틱스 아카데미(Brightics Academy) 공모전’을 개최한다. 브라이틱스 아카데미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저변 확대를 위해 삼성SDS가 자사 데이터 분석 시스템 플랫폼 ‘브라이틱스 스튜디오(Brightics Studio)’를 활용해 강의와 연구를 지원하는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는 삼성SDS의 기업용 대용량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인공지능(Brightics AI)의 오픈소스 버전으로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비전공자도 쉽게 이용 가능한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21일까지 Brightics AI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최종 과제는 8월 3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공모 분야는 데이터 사업기획 부문, 데이터 분석 부문, 연구 혁신 부문 등 3개 부문이며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 500만원(1팀), 최우수상 300만원(2팀), 우수상 200만원(3팀)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중 대상 수상팀에게는 삼성SDS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사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4주간의 현장실습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이은주 삼성SDS 빅데이터분석팀장(상무)은 "이번 브라이틱스 아카데미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 보고 분석 역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