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취약계층 위한 정보화 강사 400여명 보수교육 실시
한국정보화진흥원, 취약계층 위한 정보화 강사 400여명 보수교육 실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5.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에서는 기존의 보수교육과는 다르게 코딩·스크래치, 동영상 편집 등의 활용·실습 위주의 보수교육을 진행
교육전경(사진:한국정보화진흥원)
교육전경(사진: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은 28일(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정보화 강사 400여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기존의 보수교육과는 다르게 코딩·스크래치, 동영상 편집 등의 활용·실습 위주의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55세 이상의 정보 활용능력이 우수한 어르신으로 구성된 100여명의 활동 단원을 대상으로 고령층 ICT 사회 참여 활동사업 발족과 동시에 금융감독원과 협업하여 금융 취약계층인 고령층을 대상으로 최근 사회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피해 예방, 디지털 금융교육 등이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이번 보수교육 추진과 더불어 LG전자가 기증한 스마트폰을 거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기증식을 개최했으며, 앞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 방문정보화교육강사단은 중증장애인 방문교육 추진시 이 스마트폰을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은“디지털 포용 사회로 가기 위해서는 취약계층의 정보화 교육이 매우 중요하며, 정보화 강사가 새로운 지능정보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취약계층의 학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보수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