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0ml/min의 유량 측정이 가능한 열 미세 유량계
0.5~50ml/min의 유량 측정이 가능한 열 미세 유량계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5.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만으로 두 가지 액체를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열식 미소 액체 유량계 모델 F7M(사진:아즈빌)
열식 미소 액체 유량계 모델 F7M(사진:아즈빌)

아즈빌 코퍼레이션(Azbil Corporation, 이하 ‘아즈빌’)이 측정범위를 최대 50ml/min으로 늘리는 한편 전작 대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신모델을 출시, 열식 미소 액체 유량계(Thermal Micro Flow Rate Liquid Flow Meter) 모델 F7M(이하 ‘F7M 유량계’)의 라인업을 강화했다. 신모델은 5월부터 판매 중이다.

아즈빌은 신뢰성이 높은 가스 유량계를 다년간 시장에 선보인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 F7M 유량계 2종을 처음 출시했다. 그중 한 모델은 당시까지만 해도 계측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0.1mL/min의 미소 액체를 측정할 수 있는 모델이었다. 아즈빌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는 한편 최대 50mL/min의 미소 유량을 측정하는 유량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이전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을 접목한 새로운 F7M 유량계이다.
 
한편 아즈빌은 신모델 외에 이전 2개 모델에도 자동으로 보정값을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호스트 디바이스로부터 디지털 신호를 수신하거나 버튼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쉽게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지식이나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한 F7M 유량계 신모델은 두 가지 액체의 보정값을 저장하고, 호스트 디바이스를 통해 디지털 접점 신호를 수신받아 전환할 수 있다. 따라서 신모델만으로 두 액체의 유량을 측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