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닉스, 한국 사업 전략 총괄 위해 초대 대표로 장혜덕 대표 선임
에퀴닉스, 한국 사업 전략 총괄 위해 초대 대표로 장혜덕 대표 선임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5.2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분야 전문가인 그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한 선도적인 기술 및 클라우드 서비스 회사에서 고위 임원직을 역임
에퀴닉스, 한국 초대 대표로 장혜덕 대표 선임(사진:에퀴닉스)
에퀴닉스, 한국 초대 대표로 장혜덕 대표 선임(사진:에퀴닉스)

글로벌 상호연결(interconnection) 및 데이터 센터 기업 에퀴닉스(Equinix)가 에퀴닉스 코리아 대표로 장혜덕을 공식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퀴닉스의 한국 사업전략을 이끌 장 대표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모바일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왔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한 선도적인 기술 및 클라우드 서비스 회사에서 고위 임원직을 역임했다.

또한 장 대표는 에퀴닉스 입사 전 구글 클라우드 한국 총괄을 역임한 바 있다. 재직하는 동안 구글의 한국 내 클라우드 사업 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AWS 코리아 대표, 바이트모바일(Bytemobile)과 실란트로 시스템(Sylantro System)에서 주요 직책을 맡은 바 있다. 그는 전략적 채널 파트너십과 제휴 관계를 구축하면서 세일즈 및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탄탄한 팀을 구성하는 등 시장에서 기업의 성공에 핵심이 되는 부문을이끄는 뛰어난 역량을 보였다.

그는 뉴욕주립대(버팔로)에서 항공우주공학 학사 학위를 수여받고, 워싱턴대학교에서 항공우주공학 및 생명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