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 해커톤, '19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FIDO 해커톤, '19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3.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밀번호가 필요하지 않은 온라인 인증 시스템 교육과 도입 지원 등 멘토 프로그램 안내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은 오는 4월 2일 삼성SDS 잠실사옥에서 ‘FIDO 해커톤 - 2019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 FIDO 해커톤은 FIDO 프로토콜 기반 생체인증이나 하드웨어 키를 활용해 비밀번호 로그인보다 강력하고 편리한 인증을 구현하고자 하는 웹 또는 모바일 서비스 분야 개발자나 학생 모두가 참가할 수 있다.

설명회는 FIDO 얼라이언스 및 한국워킹그룹 개요를 시작으로 FIDO 프로토콜 개요와 FIDO 해커톤 안내와 7개 멘토 프로그램, 애자일(Agile) 개발방법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FIDO 해커톤은 단순히 개발자를 한 곳에 모아 하루 또는 반나절 워크숍으로 끝나는 일정이 아닌 여러 평가단계와 멘토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으며 FIDO 얼라이언스 회원사가 가진 툴과 노하우를 참가자에게 제공하도록 구성돼 있다. FIDO 해커톤은 프로그램은 삼성전자, BC카드, SK텔레콤, 라인, Yubico, eWBM, 삼성SDS, 한국전자인증, 에어큐브 등이 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FIDO 해커톤에서 Top3로 선정되는 참가자들은 9월 말 서울에서 개최되는 FIDO 얼라이언스 총회 세미나에서 전 세계 FIDO 얼라이언스 회원사들 대상으로 자신들이 개발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종현 FIDO 한국워킹그룹 공동의장은 “W3C(월드와이드웹컨소시엄)에서 FIDO 스펙을 받아들여 웹인증(Web Authentication) API 표준이 만들어지면서 기존 모바일 뿐만 아니라 웹으로 생태계가 확장된 것은 물론, ITU(국제전기통신연합)이 국제표준으로 채택함에 따라 FIDO 스펙이 충분한 성숙도를 갖추고 강력한 인증을 구현하게 됐음이 확인됐다. 이러한 성과를 기념하고 기술확장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FIDO 해커톤 -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