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루트, 경기대학교와 정보보안 협력하여 교육 강화
업루트, 경기대학교와 정보보안 협력하여 교육 강화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5.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경기대학교 정경용 교수, 김도훈 교수, 배상원 교수, 이호철 업루트 대표, 정효종 부사장
(왼쪽부터) 경기대학교 정경용 교수, 김도훈 교수, 배상원 교수, 이호철 업루트 대표, 정효종 부사장

정보보안 전문기업 업루트(대표 이호철)는 경기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사이버 정보보안 교육을 강화하기로 30일 밝혔다. 

자체 T-AND플랫폼을 활용해 작년 11월부터 삼성 HR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웹분야의 사이버공격방어전 교육과정을 개발해왔으며,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정보보안 교육을 5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업루트는 화이트리스트기반 보안 솔루션(WhiteEyd), 실전용 사이버공격방어 훈련플랫폼(Training Attack aNd Defense)을 보유한 정보보호 전문 기업이다. 

경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김도훈 교수는 T-AND는 공격자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진보적인 플랫폼이며 사이버정보보안의 범용적 접근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번 산학협력으로 사이버 공방전에 대비한 다양한 콘텐츠의 공동 연구 개발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전공학생들의 깊이 있는 학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대학교는 24일 국가안보실에서 발표한 '국가 사이버안보 기본계획'의 '사이버보안 문화 정착' 전략과제에 발맞추어 비전공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버보안 콘텐츠를 업루트와 개발하기로 협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