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닉스, 트리온 T20 FPGA 양산으로 AI엣지 컴퓨팅 미래 주도한다
에피닉스, 트리온 T20 FPGA 양산으로 AI엣지 컴퓨팅 미래 주도한다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3.28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개발 환경은 RTL에서 비트스트림에 이르는 완벽한 FPGA 설계 스위트를 제공한다. Trion FPGA는 전력-성능-면적의 이점을 활용하여 커스텀 로직, 연산 가속,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에피닉스 로고 이미지
에피닉스 로고 이미지

프로그래머블 제품 분야의 혁신 기업으로 FPGA 플랫폼으로 엣지 AI 컴퓨팅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에피닉스(Efinix)가 Trion™ T20 FPGA 양산 체제에 돌입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에피닉스는 몇 달 전 T20 샘플의 출시와 함께 이번 목표를 신속하게 달성하여 수백만에 달하는 고객 주문을 충족하는 성과를 거뒀다. 

Trion FPGA 플랫폼은 커스텀 로직, 연산 가속, 머신러닝 및 딥러닝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시장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4K ~ 200K의 논리 소자를 제공하는 Trion FPGA는 소형 폼 팩터에 양산 체제에 적합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통합 개발 환경은 RTL에서 비트스트림에 이르는 완벽한 FPGA 설계 스위트를 제공한다. Trion FPGA는 전력-성능-면적의 이점을 활용하여 커스텀 로직, 연산 가속,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운영과 애플리케이션 담당인 밍 응(Ming Ng) 수석 부사장은 “Trion T20 FPGA에 대한 전 세계 시장의 반응을 간단히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가히 ‘기념비적’인 수준”이라며 ”AI 엣지 컴퓨팅의 미래를 주도하는 것은 우리의 사명이며 이번 양산 체제 돌입으로 그러한 행로를 향해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말했다. 

에피닉스의 쿠오 징 중국 영업 및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은 "에피닉스가 100여 고객사와 협업한 6개월 동안 "Trion FPGA의 저전력, 소형 폼 팩터, Efinity® 통합개발환경(IDE)의 우수한 기술에 고객들이 열렬한 호응을 보냈다”고 밝혔다. 쿠오 부사장은 성장형의 지속 가능한 제품인 Trion의 중국 내 판매를 주도해 Efinix 경영진에 올랐다. 쿠오 부사장은 Altera에서 13년간 일하며 중국 Huawei와 성공적인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형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한편 왕 부사장은 Efinix에서 한국, 일본, 대만, 동남아시아 및 북미 서부 지역 사업을 담당하는 중책을 맡고 있다. 최근에 왕 부사장은 QuickLogic에서 아시아 및 북미 지역 영업을 주도했으며 래티스(Lattice Semiconductor)가 인수한 실리콘블루(SiliconBlue Technologies)를 비롯해 에피닉스에 투자한 자일링스(Xilinx)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