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로봇, 라이더 탑재로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 라이더 탑재로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3.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범위 및 수평 시야와 360도의 실시간 매핑((mapping)으로 자율주행 안정성 확보
클리어패스의  모바일로봇 솔루션에 라이더를 탑재한 모습(사진:클리어패스)
클리어패스의 모바일로봇 솔루션에 라이더를 탑재한 모습(사진:클리어패스)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조사와 정밀 검사, 석유 및 가스, 농업, 원자재 취급 및 여타 애플리케이션 용 모바일 로봇을 공급하는 클리어패스 로보틱스(Clearpath Robotics)가 클리어패스 연구 로봇 플랫폼에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를 탑재시키고 업계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범위 및 수평 시야와 360도의 실시간 환경 지도를 만들어내 로봇이 안전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도록 완성시켰다고 밝혔다. 

클리어패스 로보틱스의 총괄관리자인 줄리안 웨어(Julian Ware)는 “벨로다인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3D 라이더를 공급함으로써 로봇 연구 커뮤니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우리는 거의 10년 동안 벨로다인 제품을 우리 로봇 플랫폼에 권장하고 접목시켜왔다”고 말했다. 이어 “벨로다인 센서는 다루기 어려운 자동화 과제를 해결하는 한편, 예측 불가한 낯선 환경에서도 결함 없이 제 기능을 다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클리어패스 로보틱스(Clearpath Robotics)는 연구 및 개발용 무인 자동차 로봇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로 자율 주행 차량의 개발, 보급과 운용을 가능케 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리어패스는 40개가 넘는 국가의 세계적으로 가장 혁신적인 500여 브랜드와 협력하면서 산업용 원자재 처리, 광업, 군사, 농업, 우주항공 및 학계 등 다양한 부문의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로보틱스 비즈니스 리뷰 50대 기업(Robotics Business Review Top 50 Company), 에디슨 혁신 상(Edison Award for Innovation) 등 최근 다수의 상을 수상한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