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NXP ‘i.MX 8M Mini Family’에 최적인 전력 관리 칩 출시
로옴, NXP ‘i.MX 8M Mini Family’에 최적인 전력 관리 칩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4.2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스피커 및 네트워크 오디오 등, 첨단 전자기기의 저전력으로 장시간 구동과 소형화에 기여
고효율 전력 관리 칩'BD71847AMWV'는스마트 스피커 및 네트워크 오디오 등, 첨단 전자기기의 저전력으로 장시간 구동과 소형화에 기여

최근, 전자기기에는 스마트 스피커의 음성 명령 및 스트리밍 오디오· 비디오용으로, 유저와의 인터랙션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로옴(ROHM)이 NXP의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i.MX 8M Mini Family'에 최적인 고효율 전력 관리 칩(PMIC 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 'BD71847AMWV'를 개발 출시했다.

NXP의 i.MX 8M Mini Family는 연산 능력과 저전력으로 성능, 음성, 음악, 영상의 처리에 우수한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최대 1.8GHz로 동작하는 최대 4개의 Arm® Cortex®-A53 코어와 저소비전력 스탠바이용으로 최대 400MHz로 동작하는 Arm Cortex-M4 코어를 탑재했다. 또한, 1080p 해상도 처리 및 2D/3D 그래픽, 고도의 오디오 기능, 고속 인터페이스 등에도 대응하여, 폭넓은 민생기기 및 산업기기 어플리케이션에 저전력 및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BD71847AMWV 블록도
BD71847AMWV 블록도

로옴은 NXP사의 i.MX 8M Family에 최적인 고효율 전력 관리 칩을 개발하고 있으며, 2018년 'i.MX 8M Quad / Dual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최적인 PMIC 'BD71837MWV'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번에는 첨단 프로세스를 채용하여 저전력 성능을 구비한 'i.MX 8M Mini Family'에 최적인 새로운 PMIC 'BD71847AMWV' 를 개발 출시 한 것이다.

로옴의 'BD71847AMWV'는 지금까지 로옴의 프로세서용 전원 기술을 적용해 프로세서에 필요한 전원 계통(파워 레일)과 기능을 집적한 PMIC으로 최고 전력 변환 효율 95%의 고효율 DC/DC 컨버터를 비롯하여, 시스템에 필요한 전원 및 보호 기능을 1칩으로 공급함과 동시에, 최적의 전원 관리를 실행하는 ON/OFF 시퀀서를 내장하여, 소형화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설계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개발 기간의 대폭적인 단축에 기여한다.

NXP사의 i.MX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인 레오나르도 아제베도(Leonardo Azevedo)는 "로옴은 i.MX의 에코 시스템 실현을 위한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BD71847AMWV는 i.MX 8M Mini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적인 제품입니다"라며, "레퍼런스 보드에도 탑재되어 있어, 싱글 칩으로 프로세서에 최적의 파워 솔루션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품은 지난 3월부터 샘플 출하를 하고 있으며, 개당 가격은 800엔(약 8천 2백원)이다. 또 8월부터 월 4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