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앤아이, AI 쉽게 구현하고 배포하는 딥러닝 플랫폼 출시
위앤아이, AI 쉽게 구현하고 배포하는 딥러닝 플랫폼 출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4.24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은 개발자가 아닌 현업의 데이터 과학자가 머신러닝 모델의 개발 및 서비스를 신속히 구축하기 위한 서비스로 제공되는 머신러닝 랩(Machine Learning Lab)으로 최첨단 머신러닝 및 딥러닝(ML/DL) 라이브러리를 쉽게 구현하도록...

데이터 플랫폼, AI 플랫폼, 비즈니스 컨설팅 및 블록체인과 같은 플랫폼 기술을 통해 최적화 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스타트업 ㈜위앤아이(대표 박종훈)는 최근 인공지능을 쉽게 구현하도록 도와주는 딥러닝 플랫폼인 아켄.ai(arken.ai) 플랫폼 1.5 버전을 출시했다.

arken.ai 플랫폼은 개발자가 아닌 현업의 데이터 과학자가 머신러닝 모델의 개발 및 서비스를 신속히 구축하기 위한 서비스로 제공되는 머신러닝 랩(Machine Learning Lab)으로 최첨단 머신러닝 및 딥러닝(ML/DL) 라이브러리를 쉽게 사용하도록 하며 여러 가지 학습을 동시에 수행, 터미널의 로그 외에도 차트를 사용하여 학습을 추적하도록 해준다.

또한 자동으로 하이퍼파라미터를 바꾸어 주어 학습을 최적화 시킨다. 또 사용자 정의 메트릭을 사용하여 전체 팀의 학습 결과를 비교하며, 모든 학습의 결과를 다시 볼 수 있는 재현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엣지단의 실시간 인퍼런싱을 위해 AI 가속기 기능도 제공하고 학습한 결과를 기존의 레가시 시스템에 연동 배포하는 기능도 제공하며, 해외진출을 꾀하는 업체를 위해 arken.ai 제품과 매뉴얼을 모두 영문으로 개발했다.

해외진출을 위해 arken.ai 제품과 매뉴얼을 모두 영문으로 개발
해외진출을 위해 arken.ai 제품과 매뉴얼을 모두 영문으로 개발

이러한 arken.ai 플랫폼을 사이버 보안을 비롯한 광의의 보안 솔루션, 이미지와 동영상 속의 객체와 패턴을 인식하는 솔루션, 비정형문서의 세부분석과 분류 솔루션, 제조 라인의 품질예측과 설비예지정비 솔루션 등의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쌓여있는 빅데이터에 대한 전 방위적인 통찰력을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arken.ai 플랫폼은 공공, 국방, 금융, 제조, 서비스, 유통, 의료, 통신, 대학, 교육 등 각 산업분야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현업의 업무를 더욱 수월하게 진행하고 현업의 담당자가 오랜 시간 동안 작업을 해야 하는 일의 수고를 덜어주며, 짧은 시간 안에 정확하게 처리해주는 AI기반 업무를 구현하고 배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주)위앤아이가 출시한 arken.ai라는 플랫폼의 제품명은 '산의 심장(Heart of the Mountain)'이라는 최고의 보석으로 불리는 아켄스톤(arkenstone)에서 따온 명칭으로 인공지능업계에서 보석같이 소중한 업체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박 대표와 임직원들의 열망이 표현된 제품명이라고 한다.

Ta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