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관련 결정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이자 농장 데이터에서 가치를 얻고 위험을 관리하며, 농장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올인원 팜 관리 플랫폼(all-in-one farm-management platform) 등의 솔루션을 공급하는 파머스 엣지(Farmers Edge™)가 17일(현지시각) 사무실에서 현장 조종실(cab)까지 끊김 없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앱(App) 기반의 '현장 지능 툴(In-Cab Tool)'을 발표했다.
파머스엣지는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분야의 진전을 바탕으로 데이터에서 가치를 추출하고 농업인들과 농업 전문가들이 농장에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획기적인 툴 개발을 책임지는 헌신적이고 확장적인 디지털 작물 상품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된 인캡 툴(FarmCommand In-Cab Tool)은 농업인, 딜러, 소매업자, 위탁된 자문위원 및 기타 핵심 이해당사자들을 디지털로 연결하여 기록 보관을 단순화하고 업무 흐름을 향상시키며 중대한 데이터의 손실 위험성을 줄이면서 모든 현장 활동을 충분히 볼 수 있게 한다.
인캡 툴은 농장의 기상 조건 및 일기 예보, 일일 위성 영상 정보, 예측 가능한 모델링, 자동화된 작물 건강 변화 탐지 등을 포함하는 기존 팜커맨드(FarmCommand™)의 독점적 특성과 결합하여 의사 결정을 근본적으로 지원하는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농장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수 있게 하며, CNHi, 글로벌 애그 리스크 솔루션즈(Global Ag Risk Solutions), 파트너Re(PartnerRe), HBS, 레이븐(Raven), 린제이 코퍼레이션(Lindsay Corporation), 리차드슨 파이오니어(Richardson Pioneer), 뉴팜(NuFarm) 등과 최근 맺은 전략적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호환성과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한 인캡 툴을 설계한 것이다.
이 툴은 모든 현대 기계와 무선으로 혼합 제품군(fleet)을 연결하는 기능이 있어서 작업 계획을 짜고, 데이터 스트리밍과 매핑을 실시간으로 보며, 현장 운영을 조정하고, 유지 관리 일정을 관리하며, 물품 공급을 추적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관련 부문에서 가장 앞선 첨단 모바일 플랫폼이 되고 있다. 기능이 새롭게 향상되고 어느 특정 브랜드에 구속 받지 않는 회사의 텔레매틱스 디바이스인 젠2캔플러그(Gen. 2 CanPlug™)에 의해 작동하는 이 제품은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전송, 처리함으로써 중요한 기록을 유지시켜 정확한 보고를 할 수 있게 한다.
론 오스본(Ron Osborne) 파머스엣지 최고전략 및 제품책임자(CSPO)는 “상호작용 기능과 자동화된 보고 기능을 결합하면 농업인, 소매업자 및 기타 이해당사자들이 농장 수익과 생산성에 영향을 미칠 요소를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한다”며 “팜커맨드 인캡 툴은 분무기를 더 지능적으로 배치하거나 운영자의 태만을 줄이고 맞춤 애플리케이션을 추적 관찰하여 정확도를 보장하거나 어느 기계가 각기 성능이 가장 우수한지를 파악하는 등 비할 데 없이 우수한 투명성과 유연성을 제공해 데이터의 가치가 드러나게 한다”고 말했다.
툴의 기능으로는 블루투스를 통해 파머스 에지의 젠2캔플러그와 연결하여 모든 태블릿PC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로 파종, 분무, 수확, 비료 사용 및 농장 유지 관리 데이터와 함께 장비 성능 진단 결과를 무선으로 실시간 스트리밍한다. 이것은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동기화해 모든 데이터가 한 장소에 보관되게 한다. 이 툴은 관리자와 운영자가 모두 볼 수 있어서 원격 추적 관찰, 작업일정 작성 및 관리를 통해 농장 운영을 더 잘 통제할 수 있게 한다.
이 툴을 사용하는 농장 관리자들은 농장 안에 있는 다수의 기계와 연결해 이들을 한눈에 보고 모든 기계 사이를 왔다 갔다 하면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작업 중에 있는 기계 중 어느 것이나 빠르게 톡 치면 운영자의 모습을 표시해 상세한 작업 가치에 접근하게 한다. 이 툴은 간단한 방법으로 농장 안의 모든 작업을 보고, 작업 정보에 접근하며, 기록을 계속 정리하고, 수익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되며, 농장 운영자는 모바일 기기나 태블릿PC로 장비와 직접 연결해 실시간으로 상황을 볼 수 있다.
인캡 툴은 현재 iOS 1.35.9와 안드로이드 1.35.9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인캡 툴의 향상된 주요 기능을 다음과 같다.
▶실시간 수확 관리: 자동화된 곡물 재고 관리 기능을 더욱 향상시켜 통합적으로 분량을 측정함으로써 수확량 데이터의 모든 수작업 입력이 필요 없게 돼 기록이 정확하고 최신 것으로 계속 업데이트 된다.
▶통합 시장 데이터: 농업인들이 옥수수, 콩, 카놀라, 밀을 포함해 가장 인기 있는 농산품의 상황을 매일 알 수 있도록 시장 활동에 관한 정보를 계속 받아서 수확한 작물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한다.
▶실시간 운동학(kinematics)(RTK): 딜러와 농업인들은 캔플러그로 작동하는 RTK의 혜택을 받게 된다. 파머스 에지는 기지국(base station)의 파트너 및 딜러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지구의 대기로 인해 발생하는 위치 오류를 보정하는 신호를 전송한다.
▶A/B회선 공유: 이 기능은 더 높은 단계에서 실시간 연결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다수의 장비와 도구가 회선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좁은 범위 지역의 기상 데이터: 팜커맨드는 농장에 있는 기상 관측소와 연결해 현재의 기상조건, 예보, 레이더 및 기타 현장 중심의 기상 데이터를 제공한다. 좁은 범위 지역의 정보는 일정 계획을 지원하고 예측 모델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해 정확한 질소 권장량, 해충 및 질병의 예측, 작물 성장 단계 판단 등을 가능하게 한다.
▶실시간 공급 관리: 씨앗, 화학약품, 비료 등을 농장에서 바로 관리하여 공급 물품과 비용을 계속 추적할 수 있게 한다. 빠른 작업 준비를 위해 공급물품을 사전에 정하던가 계속 새로운 물품을 투입할 수 있다.
▶곡물 재고 관리의 자동화: 작물, 품종 및 전체 무게를 농장 별로 목록을 작성해 수확 결과를 빠르게 요약하여 기록을 더 잘 보관할 수 있게 한다.
▶매일 제공되는 영상과 고유의 지도 계층: 고품질의 지도 계층(map layer)의 집단에 접속해 농장 현장의 스토리 전체를 확보한다. 매일 제공되는 위성 영상이나 장비 지도의 시리즈를 통해 작물 건강의 진전사항을 추적 관찰하고 문제점을 조기에 확인해 애플리케이션을 입증하고 성과를 측정한다. 지도는 계층별로 나누든가 나란히 놓고 비교해 계절을 검토하고 새로운 행태를 발견할 수 있다.
▶작물 건강 탐지의 자동화: 작물 건강 변화 지도 및 통보(Crop Health Change Maps and Notifications) 기능은 영상을 자동적으로 검사하여 농장에 변화가 발생하면 경보를 발한다. 이 일종의 툴은 해충, 질병, 영양 결핍, 나쁜 날씨, 애플리케이션의 손실, 장비의 오작동, 배수 문제 등 잠재적 문제점을 정확히 찾아내 재배자가 탐색활동을 우선적으로 수행하도록 도와서 매일 제공되는 영상의 가치를 향상시킴으로써 문제를 더 쉽게 확인하고 수확량이 영향을 받기 전에 작물의 스트레스에 대응하게 한다. 이를 GPS(위성항법시스템)과 결합하면 변동성이나 문제점을 보이는 농장 구역을 쉽게 찾아서 관찰된 것을 기록하고 영상을 포착하며 정보를 공유하게 한다.
한편, 파머스엣지는 전세계 2000만에이커 이상의 경작지에 정밀 디지털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업 관련 결정 분야의 글로벌 선두업체이다. 파머스에지는 현장 중심 데이터, 사용이 간편한 소프트웨어, 최신 공정 기술, 예측 모델링, 첨단 작물 분석을 결합하여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거두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농업인들에게 제공한다. 획기적인 디지털 작물 툴을 활용하는 파머스엣지 솔루션은 고수익 고품질 작물의 지속 가능한 생산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입력을 최적화하고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며 농장의 경제성을 보호하도록 설계된다. 또 파머스엣지는 종자 선택부터 수확량 데이터 분석에 이르는 방대한 데이터를 시기적절하고 정확한 통찰력으로 변환하여 농업인이 정보에 입각해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