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배터리식 전기자동차용 고성능 인버터 개발
이튼, 배터리식 전기자동차용 고성능 인버터 개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4.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모빌리티는 이튼의 고전압 전원 관리 전문성을 활용해 리터당 35킬로와트의 출력밀도와 98% 주행효율성을 보유한 차량용 인버터를 개발

전력 품질관리 회사인 이튼(Eaton)이 니덱 리로이-소머(Nidec Leroy-Somer)와 PSA(Groupe PSA) 간의 합작회사인 니덱-PSA E모터스(Nidec-PSA Emotors, 이하 ‘E모터스’)가 배터리식 전기자동차 플랫폼용 고성능 트랙션 인버터 공급업체로 자사의 e-모빌리티(eMobility) 사업부를 선택했다고 17일(현지시각) 밝혔다. 

이튼은 고출력밀도 인버터를 E모터스에 공급하고 E모터스는 이것을 모터에 통합해 완성된 시스템을 고객사에 보내 배터리식 전기자동차에 조립되며, e-모빌리티는 이튼의 고전압 전원 관리 전문성을 활용해 리터당 35킬로와트의 출력밀도와 98% 주행효율성을 보유한 차량용 인버터를 개발했다. 고출력밀도 인버터는 크기가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차량에서 최소한의 자리를 차지하지만 주행거리를 최대화하고 안전 및 운전 경험을 개선해준다. 

이튼은 2030년까지 전세계 승용차 시장에서 전기차 비율이 38%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 점유율은 배터리식 전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전기,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등으로 분산된다. 이튼의 인버터는 모든 유형의 전기자동차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및 트럭과 같은 대체연료차량에도 사용될 수 있다. 

이튼은 유럽의 대표적인 배터리식 전기자동차 플랫폼에서 다수의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및 전력 전자장치에 고전압 고속 작동 퓨즈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상용 자동차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에 15년 이상 매진해왔으며 DC/DC 컨버터, 배전장치, 배터리 전기자동차용 변속기, 고전압 퓨즈 등 다양한 전기자동차용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전력품질관리 회사인 이튼은 2018년 216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튼의 에너지효율적인 솔루션은 고객들이 전력, 유압 시스템, 기계 전력 등을 보다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지속가능하도록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이튼은 전력관리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과 환경을 개선하는 데 주력한다. 이튼은 전세계에서 9만9000명을 고용 중이며 175개국에서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