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티에이, 전사적 보안 교육 솔루션 ABC 출시
비엠티에이, 전사적 보안 교육 솔루션 ABC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1.1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쉽게 배포할 수 있는 스케줄러 기능 통한 보안 교육 성숙한 보안문화 수립에 기여
비엠티에이가 10일 전사적 보안의식 교육 솔루션 ABC를 공식 출시한다. ‘ABC (정보보안 의식 교육 프로그램, Awareness Boot Camp)’는 조직 내 각 사용자에 HTML, 이미지, 동영상 교육 자료 및 공지사항을 전파하고 응답과 정, 오답 관련을 통계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관리자는 ABC 작성 도구를 통해 게시판에 올리는 글을 쓰듯 손쉽게 사용자에게 노출될 화면을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작성한 콘텐츠를 언제, 누구에게, 바쁜 작업을 피해서, 5초간 강제 노출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게시하는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
 
ABC_Sample
ABC는 2014년 첫 상용화를 개시하고 안정화 과정을 거쳐 11월 현재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상용화 과정에서 1만여명 이상 규모의 금융사 등에서 성능에 대한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친 상태다.

사전 테스트 단계에서 사용자들은 가벼운 에이전트와 사용자별 차별화된 배포 정책, 자유로운 공지 콘텐츠 작성에 대해 만족해 했으며, 본 솔루션을 통해 정보 보안 외 물리보안과 화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한편 지난 2015년 8월 정보보호학회는 보안 정책이 개인적 특성과 사용자의 보안의식 향상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며, 향상된 보안의식은 패스워드 관리 등 보안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비엠티에이 김선관 개발수석은 이런 현상에 대해 “각 개인에게 와 닿을 수 있는 보안교육이 필요하다”며 “각자의 PC에 표시되는 공지 혹은 퀴즈를 통해 지속적으로 보안의식을 고취하고 결과에 따라 관련 교육을 이수하게 하거나 위협 대비 정책을 강화하는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