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이 다양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활용될 뿐 아니라 특히 지능형 챗봇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AI 활용 챗봇 기술은 기계가 사람처럼 말하고 사람의 대화를 이해하는 소프트웨어다. 그러나 실제 업무 환경에서 챗봇은 기대했던 것과 같은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인간의 다양한 표현방식과 언어를 이해할 수 있을 만큼의 기술단계가 아니며, 대중이 기대하는 AI의 현실과는 거리가 있다는 문제가 있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및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엘젠아이씨티(대표 김남현)는 AI 기반 WIX-MIND 2.0과 이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AI플랫폼 WIX-MIND 3.0을 출시하고 이를 통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엘젠아이씨티는 국내 최초로 챗봇 형태의 ‘뚜봇’을 만든 기업이기도 하다. 그동안 엘젠 AI 플랫폼 및 솔루션을 적용한 남동발전챗봇, CJ그룹의 인사봇, CGV, 롯데시네마 등의 성공적인 AI음성 챗봇 구축사례 및 성공전략과 말뭉치를 이용해 한번에 여러 프로세스를 뛰어넘는 셋트QA의 완성 등과 AI 음성 챗봇 기반의 '스마트키오스크' 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으며, 특히 AI 챗봇의 획을 그을 만한 롯데시네마의 AI 음성 챗봇 기반 스마트키오스크는 전국 전 지점으로 확산 중이다.
새로운 AI플랫폼 WIX-MIND 3.0을 적용한 음성과 영상과 AI를 접목하며 인간의 뇌와 같은 챗봇플랫폼은 기존의 챗봇 시스템으로는 충분히 해결하지 못하는 정보제공의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가능해 졌으며, 고객들은 이 소셜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데이터 큐레이션이나 웨어하우징 등을 통해 오랜 시간에 걸쳐 정보를 취사선택, 수집, 관리해야 하는 수고로 움에서 해방되면서 기존에 활용하던 챗봇 시스템의 효율성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또한 WIX-MIND 3.0는 혁신적인 성공을 이끄는 AI 서비스 각각의 고유한 사용자에 맞는 서비스를 지정하고, 정확도 있는 답변율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는데 필요한 대화를 기획·설계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엘젠아이씨티 김남현 대표는 현재 엘젠의 인공지능 플랫폼 Wix는 홈쇼핑의 성공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고 밝히며, "AI 챗봇은 진화한다. 그리고 결국 만들어질 것이다" 이라며, “음성과 영상과 AI를 접목하며 뇌와 같은 챗봇플랫폼을 최전선에서 만들어 갈 때도. 언제나 아무도 걷지 않는 눈길에 발자국을 내며 선도해왔고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며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왔으며, 그리고 앞으로도 현장에서 엘젠의 기술력을 축적하며 고객과 함께 성공을 이뤄낼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