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크넥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19'에서 신제품 선보인다.
코크넥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 2019'에서 신제품 선보인다.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3.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 기반 비전 솔루션에 대한 세미나 개최 예정

머신비전 분야의 선도기업 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는 다가오는 27일 ~ 29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19(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19)'에 참가하여 신제품 및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코그넥스는 딥러닝 기반의 머신비전 솔루션인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VisionProViDi), 고해상도 3D 이미지 캡처가 가능한 3D카메라 ‘3D-A5000’, 12MP 고해상도와 High Dynamic Range Plus(HDR+) 기술을 지원하는 비전시스템 ‘인사이트 9912(In-Sight 9912)’, 멀티 코어 프로세싱으로 판독이 빠른 바코드 리더기 ‘DMR-374X’와 서로 다른 형식의 코드가 여러 개 있어도 빠르고 정확한 판독이 가능한 ‘DMR-475X’, 2D 코드 전문 코드 품질 검사 장비인 ‘DMR-8072 Verifier’, 표면검사 및 고정밀 어셈블리 솔루션인 ‘비전 가이디드 로봇(Vision Guided Robot, VGR)’을 비롯해 경제적 얼라인먼트 비전센서 및 최신 비전시스템, 고성능 프리미엄 ID 리더기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는 공장 자동화 전용으로 개발된 최초의 딥 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로 자동화 시스템의 정확성, 반복 가능성, 빠른 처리 속도가 결합되어 제조업계에서 지금까지 자동화하기 어려웠던 작업들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비전프로의 핵심 기능인 위치, 검사, 분류 툴에 딥러닝 기반의 광학식 문자 인식을 추가로 지원해 복잡한 글꼴 학습 훈련을 거치지 않아도 표준 텍스트를 판독할 수 있다.

구축하기 쉬운 하나의 인터페이스에 육안 검사의 정교함과 유연성 그리고 컴퓨터 시스템의 기능과 반복성, 신뢰성을 모두 결합한 비전프로 비디는 머신비전의 한계를 뛰어넘고 산업 자동화의 미래를 가져올 수 있는 획기적인 검사 시스템이다.

코그넥스 ‘3D-A5000’은 고해상도 3D 이미지를 캡처하도록 설계된 고성능 3D 카메라로, 이미지를 빠르게 수집해 출력을 극대화하는 3D LightBurst™ 특허출원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150만개 이상의 3D 데이터 포인트로 부품의 미세한 특성을 감지하는 3D-A5000은 고해상도 3D 이미지와 업계 최고의 코그넥스 3D 비전 툴이 결합되어, 조립 검증에서 인라인 측정 및 로봇 가이드에 이르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시야와 측정 범위를 제공해 자동차, 소비재 및 물류 산업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고해상도 비전시스템 ‘인사이트 9912(In-Sight 9912)’는 최초의 12MP 스마트 비전 카메라로 해상도 저하 없이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High Dynamic Range Plus(HDR+)가 탑재되어 매우 상세한 이미지 인식 및 처리가 가능하다.

업계 최고의 비전 도구 및 이미지 처리 기술을 도입한 코그넥스의 인사이트 9912는 넓은 영역에서는 물론, 장거리로 장착한 경우에도 높은 정확도로 부품 위치를 제공하며 측정 및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내구성 높은 일체형 폼 팩터와 사용이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비용 효율성이 우수하며, 비전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코그넥스는 바코드 리더기인 ‘DMR-374X’와 ‘DMR-475X’도 선보인다. 먼저 코그넥스 ‘DMR-374X’는 여러 개의 코드를 빠르게 판독할 수 있는 멀티코드 바코드 리더기로 특히 초소형 코드에 탁월한 판독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다. High Dynamic Range(HDR) 지원 및 다양한 리퀴드 렌즈 옵션(10/16/24mm)과 HPIL, 편광필터 등 직접 부품 마크(Direct Part Mark, DPM) 판독에 적합한 조명 옵션도 제공한다.

다음으로 코그넥스 ‘DMR-475X’는 최초의 5MP 바코드 리더기로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High Dynamic Range Plus(HDR+) 지원으로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멀티 코어 프로세싱으로 판독 속도가 빠르며, 서로 다른 형식의 코드가 여러 개 있는 경우 동급 최고의 판독 성능을 보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28일 오전 10시부터 컨퍼런스룸 301호에서 코그넥스의 딥러닝 기반 비전 솔루션인 '비전프로 비디'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재휘 코그넥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19’에서는 딥 러닝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인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 및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세미나를 통해 머신비전 시장을 선도하는 코그넥스의 딥러닝 기반 솔루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코그넥스의 높은 기술력을 알리고, 더 다양한 분야의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