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컨슈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 방수 MEMS 압력 센서 출시
ST, 컨슈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 방수 MEMS 압력 센서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3.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x8 등급의 LPS33W는 염수, 염소, 브롬을 비롯해 손세정제 및 샴푸와 같은 세제와 n-펜탄(N-Pentane)과 같은 경공업 화학물질 및 니코틴(e-Liquid)도 견뎌낼 수 있다
MEMS 압력 센서 LPS33W
MEMS 압력 센서 LPS33W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화학적 호환성, 안정성, 정확성을 겸비한 방수 MEMS 압력 센서 LPS33W를 20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트니스 트래커 및 다른 웨어러블 기기를 비롯해 진공청소기, 범용 산업용 센싱과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원통형 금속 패키지 내부의 점성형 포팅 젤(Potting Gel)로 보호되는 IPx8 등급의 LPS33W는 염수, 염소, 브롬을 비롯해 손세정제 및 샴푸와 같은 세제와 n-펜탄(N-Pentane)과 같은 경공업 화학물질 및 니코틴(e-Liquid)도 견뎌낼 수 있다. 패키지 리드는 뛰어난 내식성을 제공하며, 원통형의 폼팩터 덕분에 밀폐형 인클로저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O-링과 함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독보적 특성을 지닌 ST만의 젤 포뮬러와 함께 센서에 내장된 신호 컨디셔닝 ASIC은 동급 최고 수준의 0.008hPa RMS 압력 노이즈를 보장함으로써 탁월한 측정 분해능을 제공한다. 또한 조립 중 리플로우-솔더링(Reflow-Soldering) 스트레스에 대한 민감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2hPa 미만의 드리프트가 가능하고, 72시간 이내에 평균 정확도를 회복할 수 있으며, 다른 센서에 비해 속도가 2배 이상 빠르다. 온도 보상을 통해 0°C ~ 65°C의 동작온도범위에서 ±3hPa 이내의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다.

LPS33W는 고성능 모드에서는 15µA, 저전력 모드에서는 3µA, 파워-다운 모드에서는 1µA 만으로 동작할 수 있어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바이스의 런타임을 극대화하게 해준다. 128bit FIFO는 최대 40개 슬롯의 32bit 압력 및 온도데이터를 저장하므로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개입을 최소화해 전력소모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저대역 통과 필터(Low-Pass Filter)와 I2C 및 SPI 디지털 인터페이스도 내장되어 있다.

한편 LPS33W는 3.3mm 직경 x 2.9mm 크기의 원통형 금속 케이스로 대량 생산 중이며, 가격은 1,000개 주문 시 3.6달러에서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