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세계 최초로 듀얼 채널 2 GHz 대역폭 44 GHz 벡터 신호 발생기 출시
키사이트, 세계 최초로 듀얼 채널 2 GHz 대역폭 44 GHz 벡터 신호 발생기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3.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및 위성 통신용 광대역 밀리미터웨이브 애플리케이션 지원
키사이트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
키사이트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사진:키사이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초로 하나의 계측기에서, 최대 44 GHz 주파수 2 GHz 변조 대역폭의 신호를 듀얼 채널로 지원하는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를 12일 출시했다.

새로운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는 OTA(over-the-air) 테스트 환경에서 발생하는 경로 손실을 줄이고 테스트 설정의 복잡성을 감소시켜 5G 및 위성 통신을 위한 광대역 밀리미터웨이브 분야의 까다로운 측정 문제를 해소한다. 

대부분의 5G NR(New Radio) 구축 시, 빔 포밍 기술과 MIMO를 지원하기 위해 mmWave 주파수 스펙트럼에서 작동하는 액티브 안테나 어레이와 넓은 채널 대역폭을 활용하는데, mmWave 주파수로 전개할 목적의 네트워크 장비 및 부품 등은 방사 OTA 테스트 환경에서 3GPP 필수 적합성 테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키사이트의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는 차세대 이동 통신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의 계측기로 최대 2GHz 의 RF 변조 대역폭 및 위상 코히어런트 기능과 듀얼채널 44 GHz 벡터 신호 생성 성능을 활용하여 최적화된 5G NR 테스트 시스템 설정을 제공한다. 

또한 EVM(Error Vector Magnitude)과 ACPR(Adjacent Channel Power Ratio) 성능 대비 업계에서 가장 큰 출력 파워 성능으로 OTA 테스트 시스템에서 낮은 경로 손실도 제공한다.

키사이트 VXG 신호 발생기는 무선 장비 설계자와 제조업체들에게 밀리미터웨이브 주파수에서 넓은 대역폭에 대한 불확실도를 최소화하고 측정 무결성을 최적화하는 탁월한 RF 성능과 표준 규격 테스트 신호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5G NR용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광범위한 고급 기능들을 제공한다.(아래 영상 참조)

키사이트의 5G 파형 발생 및 분석 테스트 베드 솔루션은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의 향상된 기능을 활용하여 5G 개발 팀이 3GPP의 정의에 따라 주파수 범위 1(FR1)과 주파수 범위 2(FR2) 모두에서 새로운 설계를 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게 한다. 이 테스트 베드 솔루션은 5G NR 적합성 테스트 과제를 독자적인 방식으로 해결하며, 키사이트가 새로운 기술을 솔루션에 신속하게 제공하여 고객들의 업무 속도를 높이고 최초 출시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 고주파 측정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인 조 리케르트(Joe Rickert)는 “세계 최초로 2 GHz 대역폭을 지원하는 듀얼 채널 44 GHz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VXG는 낮은 위상 노이즈, 높은 출력 파워, 뛰어난 변조 및 왜곡 성능을 갖추어 무선통신,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분야의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신호 발생기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