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보안 및 오픈소스 무료교육 운영한다.
쿤텍, 보안 및 오픈소스 무료교육 운영한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3.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보안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관리 담당자 대상으로 세계적 오픈소스 관리 도구인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을 포함한 오픈소스 정규 교육 무료 진행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쿤텍(대표 방혁준)은 13일(수)에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보안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관리 담당자 대상으로 하는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및 오픈 소스 무료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쿤텍의 '화이트소스 실습 및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은 글로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화이트소스(WhiteSource)의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을 활용하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보안 취약점과 라이선스 및 품질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화이트소스 실습을 진행해 오픈소스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실용적이고 핵심적 관리 방안도 제시한다. 

<교육과정>

오픈소스 개요 및 동향 l 오픈소스SW 거버넌스의 이해와 관리 l 오픈소스SW 보안취약점과 피해 사례 l 오픈소스SW 라이선스의 이해와 분쟁 사례 l 개발단계에서의 오픈소스 관리 방법 l 오픈소스 점검 실습(도구 사용 실습) l 오픈소스 관리 자동화

이번 교육 과정은 오픈 소스 솔루션 관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3월 13일(수)에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 3층에서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쿤텍의 무료 오픈소스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고, 올해도 화이트 실습을 병행한 오픈소스 무료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기업의 오픈소스 활용 범위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었고, 그 사용량 또한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그에 따라 취약점에 대한 공격도 늘어나 오픈소스의 다양한 영역에서 취약점이 증가하고 있다."며 "만약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기업에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에, 오픈소스를 이해하고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교육은 IT 담당자들에게 꼭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