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발자센터 통합 및 리뉴얼하고 거듭났다.
네이버 개발자센터 통합 및 리뉴얼하고 거듭났다.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1.2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API(베타버전) 제공과 간편해진 API개발 환경과 개발자 포럼을 통해 지원하고 소통하는
출처:개편된 네이버 개발자센터 캡처

네이버가 '네이버 개발자센터'와 '네이버 로그인 개발자센터'가 26일  두 개의 사이트를 하나의 사이트 (https://developers.naver.com)로 통합 및 리뉴얼하고 오픈하였다.

개편된 네이버 개발자센터는 신기술 API(베타버전) 제공과 간편해진 API개발 환경과 개발자 포럼을 통해 지원하고 소통하는 NAVER 개발자 샌터로 거듭났다.  

'새로운 오픈 API' 음성인식, 음성합성, 기계번역, 캡챠 API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아직 베타이지만 추후 정식 버전이 출시되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응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네이버 오픈 API 및 개발관련 질문 답변을 할 수 있도록 개발자 포럼을 오픈하였다. 기존의 개발자 카페는 2016년 말까지만 유지된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API는 네이버가 아닌 다른 서비스에서 네이버의 회원 인증을 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프로필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API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공유하기를 적용하면  콘텐츠가 네이버 블로그, 카페, 포스트, 폴라 유저에게 쉽고 빠르게 전파되도록 할 수 있다. 플러그인, API URL 호출 방식 모두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API 호출 방법을 개선하여 API 요청 URL을 RESTful 하게, 결과 포맷은 JSON으로, 에러 코드는 이해하기 쉬운 HTTP 상태코드를 리턴하도록 개선하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