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KO. ‘2016일본나노테크전시회’ 참가
CEKO. ‘2016일본나노테크전시회’ 참가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1.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돋보임방지·표면구조제어기술 등 신기술 소개
(주)쎄코(CEKO)가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개최되는 ‘2016일본나노테크전시회(Nano Tech Japan 2016)’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는 일본나노테크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나노 기술 전시회로 재료·소재/IT·전자/생명공학/환경·에너지/측정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출품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세계 600여개의 기업·기관이 800여개 부스 규모로 참여해 첨단 나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CEKO는 IT·전자제품 및 자동차용 유리, 각종 디스플레이 분야에 사용되는 터치스크린패널, 광학용 렌즈 제작 업체 등을 대상으로 독자적인 진공증착 코팅기술 및 표면개질 기술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문돋보임방지 코팅 기술 및 표면구조제어기술 등 신기술을 소개한다. 지문돋보임방지 코팅제는 소수·친유 성질의 코팅제로 지문의 지질 성분을 퍼지게 해 반사되는 빛을 감소시켜 지문이 묻더라도 덜 보이도록 한다.

표면구조제어기술은 자연모사 기술로, 모재에 나방의 눈(Moth-eye)과 같은 나노돌기 표면을 만들어 빛의 산란을 유도, 반사방지 기능 및 투과율 상승 효과를 부여하는 기술이다.
 
CEKO는 이와 같은 Moth-eye 구조 표면에 발수 약품인 'TopCleanSafe™ 코팅을 적용하여 소수성 표면을 구현해 내구성·내오염성을 향상시키고 이지클린(Easy-clean) 특성을 강화했다.

발수 특성을 지닌 제품 ‘TopCleanSafe™’는 모재 표면에 10~20nm 두께의 박막을 코팅해 내오염성, 내스크래치성, 우수한 표면 슬립성 등의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며 강화유리, 플라스틱, 금속 등의 소재에 적용 가능하다.
 
소재의 표면에너지를 증가시켜 친수 특성을 나타내는 NanoPrimer™는 강화유리, 플라스틱, 금속 등 소재와 코팅층 사이의 밀착력을 강화시켜주며 충격 및 고온고습 저항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또 ’AWF, CSC' 등 수막코팅제는 표면의 스크래치 및 오염을 방지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CEKO의 나노표면처리제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디스플레이 표면에 지문·오염 등이 발생하는 것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국내·외 다수의 스마트폰 화면, 강화유리 및 자동차 후방 카메라 등 디스플레이 및 광학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또, 기판 표면의 거칠기를 최소화시켜 표면을 매끄럽게 만드는 기술을 통해 슬립성에서 타사 제품과 확연한 차이를 보여 관련 업계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CEKO는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KS Q ISO/IEC 17025 법률 및 국제 요건에 따라 시험기관으로서 품질 시스템과 기술 능력을 인정·평가 받아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정식 지정돼 공인시험 의뢰를 받고 있다.
 
특히 접촉각 측정(기판 유리의 젖음성) 시험분야로는 국내 유일하게 ‘KOLAS 인정위원회’로부터 ISO/IEC 17025를 획득했다. 접촉각 측정/염수분무/고온고습/인공기후/항균 등 다양한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공인시험기관 인정
인정기구는 국가표준기본법 및 국제 표준관련기구에서 정한 국제기준에 의거 시험, 교정, 검사기관을 평가하여 공인하는 기구를 뜻하며, 공인기관은 인정기구로부터 인정을 획득한 시험, 교정, 검사기관을 뜻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