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첨단 연구장비 지원 514개사 4,923건의 기술개발 지원해
경기중기센터, 첨단 연구장비 지원 514개사 4,923건의 기술개발 지원해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1.17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터와 RF계측기, 전자파 및 온습도 측정기 등 최첨단 장비 보유

기술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가 운영하는‘신제품개발센터’가 중소기업의 활발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신제품개발센터’는 기업이 보유하기 어려운 고가 연구 장비를 도입해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으로 경기중기센터 내 위치해 있다.

센터 내에는 3D프린터를 비롯해 3차원 스캐너, RF측정장비, EMI시스템, 온습도챔버, 정전기 방전시뮬레이터, 고성능 회로분석기, 신호분석기, 제품촬영스튜디오 등을 구축해 창업기업부터 성장단계기업까지 제품개발에 필요로 하는 모든 시스템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 3D프린터 시장이 대중화됨에 따라 금년에는 ‘3D프린터기’를 추가로 구입하고, 작업자가 컴퓨터에 제품형상정보를 입력하면 그 수치에 따라 자동으로 가공해 주는 ‘CNC 가공기’도 구입할 계획이다.

또한 신제품개발센터에는 ▲기구설계, ▲역설계, ▲시제품제작, ▲소량생산 등 각 파트별 전문엔지니어들이 상주하면서 중소기업의 제품개발 및 애로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경기중기센터는 6년 연속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이하 연공지원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의 장비이용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연공지원사업은 대학, 연구기관 및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연구장비를 활용해 중소기업이 보다 쉽게 기술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장비이용수수료의 부담금을 줄여주는 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70%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는 “경기중기센터는 고가의 연구장비를 구입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다양한 장비를 구축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지원을 받아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개발센터’는 기업의 제품개발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 구축됐으며,지난해에는 총 514개사에게 4,923건의 기술개발을 지원했다.

신제품개발센터 이용은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전화상담 후 온라인 접수(www.gds.or.kr)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