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게임오디션 선발팀, 세계화 첫 발 한국 대표로 GTR글로벌컨퍼런스 참가
경기도, 게임오디션 선발팀, 세계화 첫 발 한국 대표로 GTR글로벌컨퍼런스 참가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1.14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대회서 10위 안에 들 경우 팀당 3만 5천달러 투자 유치 가능

지난해 12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아이디어 부문 게임 창조오디션’에 최종 선발된 4개 게임개발사가 세계적 게임 엑셀러레이터의 도움을 받게 됐다.

1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 아이디어 부문 게임 창조오디션에 최종 선발된 ‘해피래빗쇼’, ‘아크게임스튜디오’, ‘유레카스튜디오’, ‘(주)집연구소’ 등 4개 게임개발업체가 지난 7일부터 글로벌탑라운드(이하 GTR)에서 운영하는 프리엑셀러레이션(Pre-Acceleration)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경기도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우수한 게임 아이디어를 가진 수상 팀이 게임개발과 자금 조달, 마케팅 등의 선진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로 평가되고 있다.

GTR은 모바일 게임을 위한 개발지원과 퍼블리싱, 펀딩 등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전문 엑셀러레이터다. GTR에서 운영하는 프리엑셀러레이션(Pre-Acceleration) 프로그램은 일종의 스타트업 양성과정이다. GTR 소속 전문가들이 8주 동안 세 차례 정도 각 게임 스튜디오를 방문, 인터뷰를 진행한 후 해외시장 분석 과 전략 등 심층적인 컨설팅을 4개 게임 개발사에 제공한다.

이번 GTR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4개 게임 개발사는 오는 5월 GTR에서 진행하는 ‘2016 글로벌 탑 라운드 컨퍼런스’ 한국 지역대표 Top 20에 자동으로 선발돼 중국, 유럽, 동남아, 북아메리카 등 전세계에서 참가한 100개의 게임개발사와 함께 글로벌 Top 20 자리를 위한 경쟁을 하게 된다.

글로벌 Top 20에 선발될 경우, 올해 5월 스페인 마요르카 섬에서 개최예정인 ‘2016 글로벌 탑 라운드 컨퍼런스’ 파이널 라운드에 초청받아, 투자자 유치를 위한 피칭을 할 수 있다. 여기서 최종 글로벌 Top 10에 선발 될 경우, 팀당 3만 5천 달러(한화 약 4천2백만원)의 투자를 유치하게 되며, 1등 팀은 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2천만 원)을 추가로 받게 된다.(작년 GTR 2015기준)

‘2016 글로벌 탑 라운드 컨퍼런스’는 GTR 액셀러레이터, 글로벌 퍼블리싱·펀딩·프로모션 파트너 컴퍼니, GTR에서 초청하는 스페셜 게임 유저 10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는 행사다. 게임산업의 동향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네트워킹 행사와 20개 게임사의 투자 유치 등을 위한 피칭 행사로 구성된다.

한편, 경기도는 아이디어부문 게임창조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게임 개발사에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외에 올해 상반기 개발 완료를 목표로 총 1억 5천만 원 규모의 개발지원금 지급을 완료했다.이밖에도 도는 게임 개발공간 제공, 마케팅 지원 등 한국시장과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화된 지원을 경기도 G NEXT 사업을 통해 제공 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