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erthur, 멕시코에서 온라인 결제 보안용 OT MOTION CODE™ 출시 위해 프로사와 제휴
Oberthur, 멕시코에서 온라인 결제 보안용 OT MOTION CODE™ 출시 위해 프로사와 제휴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1.1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를 도난 당하더라도 동적 코드를 비롯한 카드 정보는 즉시 그 가치가 소멸
결제카드 뒷면에 새겨진 세 자리의 고정 코드를 대신해 자동으로 변경되는 동적 코드가 제공된다.

임베디드 보안 SW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인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이하 OT)와 멕시코 및 라틴아메리카의 대표적인 결제처리 서비스 공급업체인 프로사(PROSA)가 오늘 멕시코 은행들에게 온라인 사기를 현격하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획기적인 기술인 OT 모션코드(OT MOTION CODE™)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한다고 발표했다.

멕시코 금융서비스 소비자보호원(Mexican Consumer Protection Agency, CONDUSEF)에 따르면 2014년 멕시코에서 일어난 결제카드 사기는 4억 8000만 달러 규모에 이른다. 현재 해마다 2억 4200만 건의 CNP(Card Not Present, 무카드) 거래가 프로사에 의해 처리된다.

은행들이 온라인 거래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는 한편 전체 사기의 약 60%를 차지하는 결제카드 사기를 줄일 수 있도록 프로사는 OT 모션코드(OT MOTION CODE™) 솔루션을 선택했다.

이 혁신적인 제안을 통해, 카드에 새겨진 고정 코드(CVV) 대신 카드의 내장 칩에서 로딩되는 알고리즘으로 생성되는 자동 변경코드(동적 CVV)가 미니스크린에 보여진다. 코드가 변경되는 시간은 멕시코 금융기관에 의해 정해질 예정이다. 결과적으로, 카드를 도난 당하더라도 동적 코드를 비롯한 카드 정보는 즉시 그 가치가 소멸되기 때문에 “다크웹(dark websites)”에 훔친 카드 정보를 파는 범죄자들이 온라인 사기구매를 위해 카드 정보를 사려는 사람들에게 판매할 수가 없게 된다. 

OT와 프로사는 멕시코의 모든 금융 및 비금융 기관에 비자(Visa) 및 마스터카드(MasterCard) 규정을 준수하는 OT 모션코드(OT MOTION CODETM)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를 완료했다. 카드 발급사에 대한 첫 배포는 2016년 초반 발표된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들에게도 완전한 투명성을 보장한다: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고 카드의 같은 위치에 코드가 보여진다. 사용자들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온라인 구매시 통합된 OT 모션코드로 카드 결제할 수 있다.

OT와 프로사 간의 파트너십은 알고리즘과 동기화된 OT의 특정 서버가 프로사의 영역에 구현될 예정이라, 은행들에게 투명성을 제공하는 한편 상인들은 웹사이트에 결제 페이지를 수정할 필요가 없다.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 OT 금융 서비스 기관 총괄은 “프로사가 결제 카드에 동적인 보안코드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기술인 OT 모션코드(OT MOTION CODE™)를 선택해주어 기쁘다”며 “프로사는 멕시코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보유 중이며 이를 통해 우리의 솔루션을 수백만의 잠재적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온라인 사기는 전세계에서 빠르게 증가 중이지만 우리의 혁명적인 혁신을 통해 금융 및 비금융 기관, 그리고 상인들에게 안전한 거래를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세 몰리나(José Molina) 프로사 본부장은 “멕시코에서 전자상거래가 증가 중이며 우리는 최종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제공해야 한다”며 “이러한 기술을 최초로 제공하는 회사로서, OT는 우리가 온라인 사기를 줄이고 멕시코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하며 원활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고의 턴키 솔루션 파트너임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