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착용하는 순간, 360도 신세계가 열린다! ‘삼성 기어 VR’
[인포그래픽] 착용하는 순간, 360도 신세계가 열린다! ‘삼성 기어 VR’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1.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상과학 영화 속 주요 소재로 등장했던 가상현실, 이젠 낯설지 않은 일상이 됐다.

삼성전자는 지난2일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웹 브라우저인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 for Gear VR)’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지난2일 발표한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웹 브라우저인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의 베타 버전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은 360도 비디오, 3D 비디오 스트리밍, HTML5 비디오 등 온라인의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마치 영화관의 대형 스크린으로 즐기는 것처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기어 VR에서 웹 브라우저로 다양한 영상을 검색, 감상할 수 있어 기어 VR의 활용성이 더욱 확대된다.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은 음성 입력과 스크린 키보드를 지원해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손으로 조작하지 않고 메뉴를 응시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게이즈 모드(Gaze Mode)도 지원한다.

또한, 퀵 액세스, 북마크, 탭 매니저 등 삼성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와 동일한 편의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기어 VR에서도 친숙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의 베타 버전은 오큘러스 스토어(Oculus Store)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포그래픽] 착용하는 순간, 360도 신세계가 열린다! ‘기어 VR’

공상과학 영화 속 주요 소재로 등장했던 가상현실, 이젠 낯설지 않은 일상이 됐다. 삼성 기어 VR(이하 ‘기어 VR’) 상용화 버전은 다양한 스마트폰과 호환될 뿐만 아니라 몰입도 높은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단연 대폭 강화된 3D 콘텐츠이다.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 -VR 시네마 -360도 가상 관람 -VR 게임 등은 현실과 가상을 넘나들며 사용자에게 신세계를 선사한다. 모바일 기반 가상현실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있는 기어 VR 상용화 버전, 어떻게 달라졌을까? 인포그래픽으로 살표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