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KB금융그룹,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1.1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www.kbfg.com 회장 윤종규)은 지난 1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과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그룹 경영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장중심(뛰어라! 소통하라!)과 지속성장(담대한 도전! 끈기 있는 실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6년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그룹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한 경영진들의 논의로 이루어졌다.

2016년 예상되는 많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도전과 극복의 리더십'이라는 외부특강에 이어 경영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에는 윤회장이 직접 핀테크 등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전략과 그룹의 비전, 각 계열사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아갈 방향을 설명하고 경영진들과의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모든 경영진이 참석하는 분임토의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 핀테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미래금융 경쟁력 확보, 글로벌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동력인 WM/CIB의 역량 강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새로운 수익원과 기회를 찾기 위해 열띤 토론과 논의가 이어졌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상·하반기 두 번과 이번 워크숍까지 거치면서 이제는 KB금융그룹도 모든 경영진들이 모여 활발한 토론과 논의를 통해 그룹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한 방향으로 역량을 결집하는 문화가 자리가 잡힌 것 같다"고 하면서 "그룹 전 경영진의 의지와 각오를 새롭게 하여 2016년 KB금융그룹의 힘찬 도약을 위한 계기를 마련한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