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16년 1천억원의 중기육성자금 지원한다.
안양시 2016년 1천억원의 중기육성자금 지원한다.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1.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도 주요업무보고회 중 가운데 이필운 안양시장

안양시는 올해도 1천억원의 중기육성자금을 확보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자금지원규모는 여성기업과 가족친화경영을 비롯한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한 운전·기술개발에 가장 많은 610억원이 배정됐고, 시설자금으로는 290억원이 책정돼 있다.

또한 나머지 특별시책자금 백억원은 지역경제 참여와 신규고용 및 갑작스런 재난 대비에 지원이 이뤄진다. 시는 이중 운전·기술개발자금은 중기자금의 조기 소진 방지를 위해 상반기에 4백억원을 풀고 하반기에 백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가족친화경영자금중 금년에 새롭게 배정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에 10억원을 지원한다.

중기육성자금 지원대상은 제조업과 지식기반서비스업 등 517개 업종으로 운전·기술개발과 특별시책자금은 3년, 시설자금은 5년 동안 각각 융자 지원된다.

융자금리는 운전·기술개발자금과 특별시책자금이 1.5%이고, 시설자금 1%에 대해 시가 이자차액을 보전해주게 된다. 사회적기업이나 여성 및 장애인 고용 또는 가족친화경영, 남녀고용평등 등에서 모범을 보이는 우대기업에 대해서는 0.5% 추가 보전이 이뤄진다.

관내소재 기업인들은 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첨부서류와 함께 시에 제출,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시중 9개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을 수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기업이 돈 걱정 없이 경영에 몰두할 때 우수기업으로 성장하고 지역경제에도 힘을 미칠 것이라며, 많은 기업들의 중기자금활용을 권장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