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PC 게이밍 최적화시키는 'WD Black SN750 NVMe SSD' 국내 출시
웨스턴디지털, PC 게이밍 최적화시키는 'WD Black SN750 NVMe SSD' 국내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3.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한의 전송 속도, 소비전력 최적화, 게이밍 맞춤형 아키텍처 갖춘 2세대 고성능 게이밍 NVMe SSD로 하드코어 게이머에 경쟁우위 제공
웨스턴디지털_WD Black SN750 NVMe SSD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한국지사장 조원석)이 5일 단면 M.2 폼 팩터에 최대 2TB 용량을 갖춘 2세대 고성능 NVMe SSD ‘WD Black SN750 NVMe SSD’를 국내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SSD는 데스크톱 시스템 또는 커스텀 게이밍 PC에서 안정적인 속도 및 온도 유지를 위한 방열판 탑재 모델로도 선보일 예정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WD Black SN750 NVMe SSD로 게이머 및 하드웨어 애호가는 격렬한 PC 게임 플레이 환경에서 한 차원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PC와 그래픽이 발전하면서 게임에 대한 요구 사양들은 점점 높아지고 있어, 게이머들은 게임당 100GB가 넘는 막대한 파일 크기 등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신제품 WD Black SN750 NVMe SSD는 최고 수준의 전송 속도를 기반으로 게임이나 파일에 즉각적인 액세스를 통해 사용자가 보다 빠르게 게임 액션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의 전반적인 반응속도도 향상시킨다. 

일반적인 NVMe SSD는 매우 빠른 데이터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하기 위해 SSD의 작동 온도를 허용 가능한 범위 내로 유지하도록 성능을 조절하는 ‘스로틀링(throttling)’ 설계가 필수적이다.

WD Black SN750 NVMe SSD는 세계적인 PC 쿨러 제조사 EKWB와의 협업을 통해 2019년 2분기 이후 500GB부터 2TB 용량 제품에 EKWB가 설계한 얇고 세련된 디자인의 방열판 탑재 옵션을 추가할 예정이다.방열판을 탑재하면 SSD가 집중적으로 구동될 때 발생하는 열을 분산시켜 방열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비해 장시간 구동 시에도 높은 읽기 및 쓰기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이알 벡(Eyal Bek) 웨스턴디지털 마케팅, 데이터센터 및 클라이언트 컴퓨팅 담당 부사장은 “VR(가상현실),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효과, 게임 파일 크기의 증가 등으로 인해 새로운 맵이나 게임 내 액션 로딩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으며, 이는 보다 빠른 스토리지와 대용량에 대한 요구로 이어진다”며, “더욱 강렬하고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를 원한다면 발열 관리가 필수적이며, 이는 고성능 NVMe SSD에서 특히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신제품 WD Black SN750 NVMe SSD는 게이밍에 특화 설계된 아키텍처, 기본 탑재된 패시브 쿨링(passive cooling), 게이밍 모드 기능, 차후 추가될 방열판 옵션 등을 통해 독보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하드코어 게이머가 요구하는 경쟁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웨스턴디지털이 스토리지의 지평을 다시 한 번 넓힌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