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모집
서울대,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모집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2.1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블록체인, IoT, 스마트머신, 스마트제조 등을 핵심주제로 융합기술이 제공하는 성장 기회를 사업으로 실현하고 사회에 접목시키는 혁신적인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제4차 산업혁명의 선도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스마트머신, 스마트제조를 핵심주제로 채택하여 제16기 FIP(Future Integrated -Technology Program) 과정을 모집한다.

FIP과정은 경쟁력과 종합대학의 경영자 프로그램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하고 융합기술이 제공하는 성장 기회를 사업으로 실현하고 사회에 접목시키는 혁신적인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최고경영자과정이다.

이 과정은 미래융합기술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할 뿐만 아니라, 첨단기술을 바라보는 비전과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래 융합기술은 그 자체가 다면적인 특성을 내포한다.

기존의 단면적 기술은 한 분야를 깊이 집중함으로써 성공을 거둘 수 있었으나 융합기술을 활용한 혁신은 통합과 통섭의 사고를 필요로 한다. 더욱이 시장이 세분화, 전문화됨에 따라 고도의 자료 분석과 기술경영 기법을 익혀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이 목표를 위해 서울대 공과대학의 320여 교수의 지식을 열정적으로 전달하고 여기에 전인적인 인문학 및 예술에 대한 이해를 더해 인종, 국가의 경계를 뛰어넘는 세계적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기술의 융합, 기술과 경영의 융합, 그리고 전인적인 소양을 추구GKSEK.

제16기 FIP과정은 시대변화를 선도하는 실용적인 과정으로 융합의 시대에 세계 일류의 최고경영자 양성과정으로 총장 명의 수료증 및 우수자는 상패 수여와 총동창회 동문자격 부여하며, FIP 총동창회 평생회원으로 활동하고 공과대학 공학컨설팅센터 활용기회와 서울대학교 및 총동창회 주최 각종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일정 2019년 3월 26일(화)부터 11월 5일(화)까지 총 23주 강좌로 구성되며, 교육 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6:00~7:00(저녁식사) 오후 7:00~9:30(1·2교시 강좌) 오후 9:30~(3교시 자율학습)이며, 지원 자격은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최고경영자·고위임원과 고위공무원, 공공기관·공기업·연구소 임원, 전문직 인사(의사, 변호사, 변리사, 대학교수 등) 등으로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일(금)까지 60명 내외를 서류전형 및 면접으로 최종합격자는 이메일과 문자로 통보된다. 더 자세한 FIP 제16기 과정은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fip@snu.ac.kr 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FIP 과정 홍성수 주임교수(전기·정보공학부)는 “4차산업혁명으로 불리는 거대한 트렌드는 제품의 대량 개인화로, 더 나아가 제품에 접목된 인간 중심적인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에 대응하고 실현할 수 있는 핵심기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산업으로 적용을 서둘러야 합니다”라며,

“이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 바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입니다. 수료생 모두가 기술을 바라보는 비전과 첨단 산업 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로 성장할 것이며, 자랑스러운 동문으로도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