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마그룹,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들, 요즈마그룹 통해 한국시장 러쉬
요즈마그룹,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들, 요즈마그룹 통해 한국시장 러쉬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1.3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즈마그룹의 첫 번째 블록체인 기업 한국 진출 지원 프로젝트
협약식 기념촬영

블록체인 기업 HEXA그룹의 자체 프로젝트 ‘오브스(Orbs)’가 요즈마그룹을 통해 한국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요즈마그룹(아시아총괄 대표 이원재)은 29일 오브스와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업무협약을 요즈마그룹 코리아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브스는 이스라엘 블록체인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회사로 2018년 기관투자자로부터 1300억원 이상의 펀딩에 성공한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협약식에는 증권사, 회계법인, 언론사를 비롯해 국내외 기관투자자 등 오브스와의 협력에 관심 있는 50여개 기업이 참석했으며, 요즈마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들의 한국 사업 확장을 도와 국내 투자 확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 시장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국내 기업들의 블록체인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들이 한국을 방문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요즈마그룹은 이러한 기업 중 유망 기업들을 선별해 한국에서의 파트너십을 확장, 국내 인력 고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브스도 요즈마그룹을 통해 곧 한국 대표를 선출하고, 본격적으로 한국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요즈마그룹 아시아총괄 대표 이원재는 “오브스는 이스라엘에서 한국으로 진출하는 첫 번째 블록체인 기업인 만큼 빠른 시간 내 한국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며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들의 한국 러브콜이 계속되는 만큼, 정부 및 기업 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우량 블록체인 기업들이 한국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