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OCUS 기업
마이셀럽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용한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아마존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 선정, 한국기업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 공식 웹사이트 소개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1.30 16:03
아마존웹서비스(AWS) 홈페이지 캡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는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AWS)과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다. 28일(미국 현지시간) 국내 기업 최초로 아마존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로 게재되었다. 아마존은 자사 서비스와 함께 진행한 베스트 케이스를 글로벌 웹사이트에 소개하고 있는데, 국내 모든 기업을 통틀어 아마존에 소개된 사례는 마이셀럽스가 국내 최초이며 더욱이 인공지능 주제로 소개된 것은 이례적이다.

마이셀럽스가 이번에 구축한 솔루션은 자사 AI솔루션인 ‘마이셀럽스 AI 트랜스포메이션 스위트(Mycelebs AI Transformation Suite, 이하 MATS)’에 아마존 세이지 메이커(Amazon SageMaker)를 접목한 결과다. ‘MATS’는 데이터 수집, 머신러닝, 시각화, 자동 업데이트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하여 즉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마이셀럽스만의 독보적인 어플리케이션 제작 도구로 이미 신세계면세점, 롯데멤버스, 야놀자, 푹(POOQ) 등 30여개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그 유용성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이번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 선정으로 마이셀럽스는 데이터 사업 영역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성을 아마존웹서비스(AWS)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는 “지난해 카카오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받는 등 기술 우수성 및 사업성을 인정받아 비즈니스를 확장함에 있어 이번 아마존과의 공동 솔루션 개발은 마이셀럽스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 1위 숙소 예약 서비스 ‘부킹닷컴’과 함께 준비중인 AI기반의 글로벌 여행 예약 서비스에도 이 솔루션을 도입하여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차원이 다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yCelebs AI 작동 방식, 아마존웹서비스(AWS) 홈페이지 캡처

참고) 아마존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은 "관광 산업은 현재 A.I. 시대에 맞춰 급격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여행 서비스들은 이미 여행 일정과 행선지를 정한 상태에서 단순히 최저 가격을 기준으로 항공권과 숙박 예약을 강요하는 플로우만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여행 관련 어플리케이션들이 서비스 운영자에 의해 긍정적인 후기들을 우선 노출하고, 풍성한 여행 콘텐츠 없이 단순히 가격, 위치, 일정 등 메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저 가격을 통해 유입을 높이는 데만 목적을 두고 있었다면 마이셀럽스는 유저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버킷 리스트 (Things to do before you die)라는 테마로 여행에 대한 취향 데이터를 학습하고, 이를 기반으로 ‘여행보다 더 설레는 여행 찾기’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부킹닷컴과 함께 공동 사업을 추진합니다" 라고 소개됐다.


또한 주요 기능으로는 ▶VUX: 기계 학습을 통해 언어의 의미와 관계를 분석하여 다른 서비스와 비교조차 안 되는 음성 인식률을 선보였습니다. ▶정황 기반 추천: 대중의 데이터에서 정황, TPO 등의 취향을 반영한 데이터를 추출해 기존에 찾을 수 없었던(유서 깊은, 고풍스러운 등) 여행 검색이 가능 ▶운영방식 개선: 획기적으로 자동화된 프로세스와 업데이트를 통한 업무 효율화로 운영비용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기존 여행 서비스와의 차이점으로는 마이셀럽스는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의 기존 비즈니스를 AI화(AI Transformation) 시켜주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에이전시입니다. 마이셀럽스의 AI 엔진을 통해 만들어지는 다양한 AI Application들은 자연어 처리와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통해 정황 추천과 음성 기반의 유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니며 파트너들은 데이터 수집, 시각화, 머신러닝, 자동업데이트 등을 완전 자동화함으로써 운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국내/외 다양한 선두 기업들이 마이셀럽스를 통해 AI Transformation을 경험하고 있으며, 다른 AI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많은 ‘실질적인 고객 접점’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 내 No. 1 VOD 콘텐츠 플랫폼인 POOQ과의 데이터 파트너십을 통한 AI 기반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제공, 한국 내 최대 메시징 플랫폼인 kakaotalk을 보유한 카카오와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공동 개발, 최대 유통기업인 롯데그룹 내 백화점, 마트, 포인트(멤버십&로열티) 등 핵심 사업 부문들과의 제휴를 통한 라이프 포털 구축, 국내 1위 이동통신사업자인 KT와의 제휴를 통한 음성 기반 어플리케이션 구축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등의 내용으로 아마존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됐다.

 

최광민 기자  ckm0081@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광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9.2.22 금 17:31
Copyright © 2019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