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차세대 다기능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델타 PX’ 출시
가민, 차세대 다기능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델타 PX’ 출시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1.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 컬러 무빙 맵 통해 공항, 활주로, 기상 데이터 등의 다양한 비행 관련 정보 확인 가능
D2 델타 PX(사진:가민)

가민은 세련된 디자인의 다기능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델타 PX(D2 Delta PX)’를 15일 출시했다. 기존 가민의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시리즈에 최대 500곡의 음악 저장/재생 기능 및 비행 일정에 맞춰 스마트워치 알림 수신 등 다양한 기능이 대거 추가됐다. 

D2 델타 PX는 파일럿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풀컬러 무빙 맵을 통해 제공해 안전한 비행을 돕는다. 공항 및 활주로 정보, 기상 데이터 등 다양한 운항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며, 계획된 비행 경로에서 이탈할 경우 경고 기능, 비행 중 연료탱크 전환 알림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가민의 항공용 장비 및 앱들과의 완벽한 연동을 통해 콕핏 계기판의 핵심 정보들을 스마트워치 상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민 파일럿™(Garmin Pilot™) 앱 뿐만 아니라 ‘Flight Stream 510’을 통해 ‘GTN™ 650/750’ 터치 스크린 네비게이터 및 ‘G1000® NXi’ 통합 비행 덱에 무선으로 연결 가능해 비행 스케줄을 시계에 직접 전송할 수 있다. 

또한 호환 가능한 항공용 전자 기기와 연결할 경우 GPS 위치 정보, 고도, 대기 속도, 지면 속도, 자기 방향, 실외 온도 등 다양한 항공용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신할 수 있다. 

D2 델타 PX는 51mm의 대형 베젤을 채택해 각종 정보 확인이 용이하며, DLC(Diamond-like Carbon) 마감 처리가 된 티타늄 그레이 베젤은 고급스러움을 극대화시키면서 내구성까지 향상시켰다. 특히, 기내 및 고지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손목 기반의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기능이 탑재되어 정교한 신체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10ATM(100미터)의 방수 등급을 갖춰 수영 및 각종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전에 내장된 러닝, 골프, 사이클링, 스키 등의 멀티스포츠 모드를 통해 비행을 하지 않을 때에도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500곡의 음악 저장 및 재생이 가능해 휴대폰 없이도 원하는 곡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가민 항공 마케팅 및 영업 총괄 칼 울프(Carl Wolf)는 “D2 델타 PX는 가독성이 우수한 고해상도 LED 화면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라고 설명하며 “정교하고 독보적인 항공 기능을 지원해 단거리 및 장거리 비행 모두에 적극 활용할 수 있어 항공 업계 시장에 변화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