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2016 기술논문 및 포스터(IBC2016 Technical Papers and Posters) 접수
IBC, '2016 기술논문 및 포스터(IBC2016 Technical Papers and Posters) 접수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1.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대표적인 방송사들과 연구기관들의 가장 최근의 기술 혁신 및 사고방식을 지속적으로 공개
사진은 IBC2015 Conference

IBC가 저명한 ‘기술논문 & 포스터’ 심사를 위한 참가신청서 접수 개시를 발표했다.

엄격하게 평가되는 기술논문상은 IBC 컨퍼런스(IBC Conference)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수년 간에 걸쳐 업계에 가장 비전 있는 사고방식을 선보여왔다.

기술논문상은 전세계 대표적인 방송사들과 연구기관들의 가장 최근의 기술 혁신 및 사고방식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는 한편, 이들이 최고 임원급 대표단으로 구성된 IBC컨퍼런스 관객들과 전세계 영향력 있는 인사들의 커뮤니티에 논문을 발표할 수 있는 플랫폼 기능을 수행해왔다.

IBC2016 기술논문 및 포스터(IBC2016 Technical Papers and Posters) 제안서는 300단어 정도 분량의 시놉시스로 작성돼야 한다. IBC의 기술논문위원회(Technical Papers Committee)가 모든 제안서를 검토한 뒤 선정된 후보작들은 9월에 있을 IBC2016에 발표 및 발간될 수 있도록 논문으로 작성돼야 한다.

기술 포스터 또한 기술논문과 더불어 선정되며 IBC2016를 방문한 모든 이들이 볼 수 있도록 IBC 퓨처 존(IBC Future Zone)에 전시된다.

IBC 컨퍼런스에서 논문을 발표하기 위한 경쟁은 치열하며 특히 IBC 컨퍼런스 논문 대상(IBC Best Conference Paper Award) 경쟁에서 그 열기가 극대화된다. 이 상은 업계의 기존 지식을 초월하고 가장 명쾌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논문에게 주어진다.

2015년에는 BBC R&D(BBC Research & Development)의 앤드류 코튼(Andrew Cotton)과 팀 보러(Tim Borer)가 '디스플레이 독립적인 HDR 텔레비전 시스템(A Display Independent High Dynamic Range Television System)’ 제목의 논문으로 대상을 받았다.

이전 수상자들로는 이탈리아의 RAI; SAM; 프라운호퍼 아인리히 헤르츠 연구소(Fraunhofer Heinrich Hertz Institute); NHK; NDS 등이 있다.

마이클 룸리(Michael Lumley) 기술논문위원회 의장은 “IBC 기술논문 & 포스터(IBC Technical Papers & Posters)는 오직 기술적 장점만을 부각하고 주의를 기울인다는 점에서 특별하다”며 “여기에는 마케팅에 대한 고려나 상업적 부담은 전혀 없고 가장 참신한 생각과 첨단 기술들이 오직 IBC 컨퍼런스 프로그램(IBC Conference Programme)의 몇 안 되는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한다.

위원회는 이번에도 신기술 검토를 위한 업계 최고의 글로벌 포럼에서 참가자들이 기존의 통념에 도전하는 신선한 통찰을 어떻게 공개할 지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서 제출: ibc.org/technicalpapers)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