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벤, 중국 아이돌 그룹의 세계 최초 '개인인공지능(PAI) 뮤직 비디오' 제작
오벤, 중국 아이돌 그룹의 세계 최초 '개인인공지능(PAI) 뮤직 비디오' 제작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1.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하여 그룹 멤버 중 인기 있는 주요 6명의 멤버의 3D 아바타를 제작하였으며, 그룹 멤버의 외모와 목소리를 실제처럼 생성하여 가상 PAI 소녀 아이돌 그룹을 만들었다.
영상캡처

디지털 상호작용에 혁명을 일으킬 개인 인공지능(Personal AI) 기술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회사인 오벤(ObEN Inc.)는 ObEN의 개인 인공지능(PAI) 기술을 사용하여 탄생한 최초의 인간과 스타의 인공지능 공동 뮤직비디오 초연을 지난달 27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AI기술을 통하여 사용자는 자신처럼 생기고, 말하고, 행동하는 똑똑한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블록체인상에 배치된 ObEN의 개인인공지능(Personal AI, PAI) 기술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분산화된 플랫폼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PAI를 만들고,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ObEN은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K11, 텐센트, 소프트뱅크 밴처(Softbank Ventures) 및 HTC Vive X 포트폴리오 회사 등이 투자 기업이며, 캘리포니아주 파사데나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중국 인기 아이돌 그룹, SNH48과 협력하여 연례 홀리데이 앨범으로서 제작된 싱글 Now and Forever(此刻到永遠)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아이돌의 아바타를 만들었다. ObEN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하여 그룹 멤버 중 인기 있는 주요 6명의 멤버의 3D 아바타를 제작하였으며, 그룹 멤버의 외모와 목소리를 실제처럼 생성하여 가상 PAI 소녀 아이돌 그룹을 만들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그룹 멤버들이 가상 파트너와 함께 듀엣으로 공연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전 세계의 팬들은 이제 새로운 인공지능 소녀 그룹의 재능, 카리스마, 그리고 매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SNH48 그룹의 부사장인 Xiong Tao는 “SNH48은 전 세계 팬들에게 가장 흥미롭고 친밀하며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방법을 항상 찾고 있다. 디지털 스타는 팬이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장치에서 바로 연결하여 팬이 좋아하는 아이돌과 소통하며 빠르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될 것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우리 팬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함께 일하는 인간과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각 그룹 멤버의 아바타는 ObEN의 독점적인 풀스택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첨단 기술이 통합된 이 기술은, 스피치, 컴퓨터 비전 및 자연어 처리 연구를 결합한 것으로 ObEN은 이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처럼 보이고, 말하며, 행동하는 것을 배우는 개인화되고 지능적인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ObEN의 인공지능 제품군을 사용하면 음성 합성과 음성변환 기술을 사용하여 개인 인공지능 PAI (Personal AI)가 사용자의 음성으로 노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도 있다. 

ObEN의 CEO 니킬 자인(Nikhil Jain)은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의 교차점은 ObEN의 PAI 기술이 빛나는 영역이다. 제작 과정이 다른 어떤 제품보다도 빠르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PAI를 통해 SNH48의 멤버는 몰입하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새로운 매체를 통해 팬과 소통할 수 있다. PAI는 SNH48의 팬에게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유형의 콘텐츠는 사람과 기계를 독특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으로 결합한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SNH48이 셀러브리티 아바타 제작을 위해 이것은 ObEN과 공동 작업을 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올해 초, 중국 상해에서 열린 세계 인공지능 컨퍼런스에서 ObEN은 SNH48의 멤버, Aijia의 PAI를 데뷔하여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자신의 PAI를 제작하고 Aijia의 PAI와 함께 춤을 추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였다. 셀러브리티의 PAI 중, 최근 인기 있는 아시아 리얼리티 TV 쇼인 My Future에서 선보인 어느 여배우의 PAI는 여배우 본인과 PAI가 대화하는 모습을 선보여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