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센서 퓨전 및 추적 툴박스 발표
매스웍스, 센서 퓨전 및 추적 툴박스 발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12.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 센서 추적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 설계 및 시뮬레이션...
사진은 Sensor Fusion and Tracking Toolbox™ 시연 화면으로 위치, 방향 및 상황 인식 유지를 위해 다중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융합하는 시스템을 설계, 시뮬레이션 및 분석하는 알고리즘 및 도구가 담겨 있으며 항공, 지면 기반, 선박 및 수중 감시, 항해 및 자율 시스템의 구성 요소를 구현하기 위한 출발점을 제공한다.

자율 시스템 개발의 인식 단계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는 각종 센서의 입력값을 융합하여 시스템 주변의 객체 위치를 추정해야 한다. 이제 연구자 및 개발자들은 공중, 지상 기반, 선박 및 수중 감시, 내비게이션 및 자율 시스템의 구성 요소를 구현하기 위한 출발점으로 툴박스 내의 참조 예제와 함께 위치 파악과 추적용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다.

매스웍스가 매트랩(MATLAB)에 대한 업데이트 기능과 시뮬링크(Simulink) 개발, 테스트, 딥러닝과 자율 애플리케이션을 배포 등에 유효한 릴리즈 2018b(Release 2018b)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센서 퓨전 및 추적 툴박스(Sensor Fusion and Tracking Toolbox)를 새로이 발표했다. 이 툴박스에서는 개발자 간에 공유할 수 있는 유연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들은 센서 감지를 시뮬레이션하고, 위치 파악을 수행하며, 센서 융합 아키텍처를 테스트하고, 추적 결과를 평가할 수 있다.

이제 항공 우주 및 방위, 자동차, 가전 제품 및 기타 산업 분야의 자율 시스템 담당 엔지니어는 새로운 툴박스를 사용하여 위치, 방향 및 상황 인식을 유지하기 위한 알고리즘과 툴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자율 시스템을 위한 정확한 인식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해 매트랩(MATLAB) 기반 워크플로우를 확장할 수 있다.

예) 레이더 모드 구성 스캐닝

매스웍스의 설계 자동화 제품 부문을 담당하는 폴 버나드(Paul Barnard) 마케팅 이사는 “추적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연구하는 알고리즘 설계자는 종종 유지 관리와 재사용하기에 어려울 수 있는 사내 툴을 사용한다”며 “센서 퓨전 및 추적 툴박스를 사용하면 엔지니어는 사용자 정의 라이브러리를 작성하지 않고도 여러 가지 설계를 탐색하고 ‘가정(what-if)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팀과 조직 간에 공유할 수 있는 융합 아키텍처를 소프트웨어상에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센서 퓨전 및 추적 툴박스에는 위치, 방향 및 상황 인식 유지를 위해 다중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융합하는 시스템을 설계, 시뮬레이션 및 분석하는 알고리즘과 툴과 공중, 지상 기반, 선박 및 수중 감시, 내비게이션 및 자율 시스템의 출발점을 제공하는 참조 예제와 실제 및 합성 데이터를 사용하여 융합 아키텍처를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중 물체 추적기, 센서 융합 필터, 동작과 센서 모델 및 데이터 연관 알고리즘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시나리오와 궤적 생성 툴과 RF, 음향, EO/IR 및 GPS/IMU 센서를 포함한 능동과 수동 센서용 합성 데이터 생성, 그리고 시스템 정확도 및 성능 표준 벤치마크, 메트릭 및 애니메이션 플롯, C 코드 생성을 사용한 시뮬레이션 가속 또는 데스크탑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배포 옵션 등을 가지고 있다. 센서 퓨전 및 추적 툴박스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 웹페이지 (mathworks.com/products/sensor-fusion-and-tracking.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