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NMT) 제공
SDL,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NMT) 제공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12.1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솔루션은 더 많은 언어 및 시장 액세스로 가장 까다로운 언어인 한국어, 러시아어, 중국어를 포함해 100개 이상의 언어 쌍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
사진:본지DB

콘텐츠 관리 및 언어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혁신 기업 SDL이 글로벌 콘텐츠 관리, 번역, 디지털 경험의 선두 기업으로서 13일 자사의 기계 번역(MT) 서비스에 대한 주요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이제 SDL의 최첨단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NMT, (Neural Machine Translation) 2.0이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된다.

 NMT 2.0은 Edge-Cloud 기능을 통해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해 Hai가 지원하는 언어 전문 AI 기능을 통해 브랜드의 클라우드 구축 옵션을 위한 안전한 기반을 제공한다. SDL의 차세대 NMT 2.0 솔루션은 다양한 사용 사례와 시나리오 전반에서 전 세계 고객들에게 대량의 다국어 콘텐츠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구축 유연성이 필요한 기업을 위해 해당 기업들과 함께 개발한 솔루션이다. 

예를 들어 즉각적인 대응을 필요로 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클라우드 인스턴트 번역을 활용하며 내부 법률 문서, 특허 응용 프로그램, eDiscovery 및 기타 중요한 콘텐츠를 사내에서 처리할 때도 동일한 기술을 사용한다. 

SDL의 클라우드 기반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의 특징으로는 더 많은 언어 및 시장 액세스로 가장 까다로운 언어인 한국어, 러시아어, 중국어를 포함해 100개 이상의 언어 쌍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제 브랜드들은 기존에 진출하기 어려웠던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언어로 사업을 개발할 수 있으며,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즉각적인 액세스로 번역 공급망 전반에 속한 누구나 연결된 모든 장치로 프로젝트, 작업 및 번역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존되며 지역 데이터 거버넌스 규정을 준수한다. 


또한 간편한 사용으로 문서를 번역하기가 더욱 쉬워졌다.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안에 파일을 끌어 다 놓거나 사전에 설치된 플러그인을 사용하기만 하면 되며, 이로써 수 초 내에 원하는 언어로 설정된 형식의 번역물을 받을 수 있다. 

SDL의 기계 학습 및 AI 부문 부회장인 미하이 블라드(Mihai Vlad)는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을 통해 브랜드들이 전 세계 고객들을 이해하고 유치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며 “Edge-Cloud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SDL의 향상된 기계 번역 솔루션은 콘텐츠 공급망 전반에 걸쳐 강력한 데이터 거버넌스와 개인 정보 보호 기능으로 규모와 속도를 제공하며 다양한 언어 전문 AI 솔루션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준다”고 전했다. 

한편 SDL의 NMT 엔진은 다양한 산업 분야 및 도메인에 속한 MT 개발자, MT 전문 링귀스트, 전문 번역가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됐으며 더 빠르고 높은 품질의 번역을 위해 안전한 환경에서 엔진이 세부 조정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