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사스 MCU, '임베디드 AI'로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향상
르네사스 MCU, '임베디드 AI'로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향상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12.03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가정용 기기 및 로보틱스 기기의 모터 제어에 최적화 된 32 비트 RX66T MCU 출시
모터 제어용 32 비트 RX66T MCU(사진:르네사스)

르네사스 전자(Renesas Electronics Corporation)는 르네사스 이전 RX MCU 제품군보다 2.5배 강력한 신형 RXv3 코어와 현재 RX62T 및 RX63T 의 강점을 결합한 RX66T MCU를 출시했다. 새로운 MCU는 최대 4 개의 모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 소형 산업용 로봇 및 개인 로봇과 같은 다축 모터 제어가 필요한 기존의 모터 제어 및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또한 RX66T의 추가 처리 용량을 통해 개발자는 모터 오류 감지를 위해 '임베디드 인공지능(e-AI)'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모터의 전류 또는 진동 특성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모터 오류를 감지하고 오류 위치를 식별할 수 있으며, 우수한 잡음 내구성을 제공하는 5V 전원을 통합하고 있다.(아래는 '임베디드 인공지능(e-AI)' 개요 영상)

르네사스의 새로운 MCU는 산업용 모터, 파워 컨디셔너 및 로봇뿐만 아니라 에어컨 및 세탁기와 같은 스마트 가전제품과 같은 차세대 스마트 공장 장비의 산업 응용 분야에 이상적이라고 한다. 160MHz에서 작동할 때 RX66T MCU는 928 CoreMark® 2 의 동급 최강 성능을 구현하고 보다 정밀한 인버터 제어가 가능하다.

최근 로봇 및 파워 컨디셔너에서부터 사물과 인터넷에 연결된 세탁기 및 건조기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많은 장치가 등장함에 따라 현장의 모터 장치는 수명주기 동안 지속적인 온라인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이에 '임베디드 인공지능(e-AI)'를 적용하면 엔드 포인트 MCU가 클라우드에서 생성된 학습 결과로 안전하게 업데이트 되며, RX66T MCU 그룹은 르네사스의 Trusted Secure IP(TSIP)를 내장하고 있으며, CAVP(Cryptographic Algorithm Validation Program) 인증과 안전한 펌웨어 업데이트 및 암호화 된 통신을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