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AI 챗봇 제작 솔루션 '플래이 챗(Play Chat)' 인기
대화형 AI 챗봇 제작 솔루션 '플래이 챗(Play Chat)' 인기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8.11.2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 및 자연어 처리(NLP)에 기반한 인공지능(AI) 기술과, 사용자의 대화를 기록한 대화지식DB를 바탕으로 스스로 인간의 언어를 학습한다.
이미지편집:본지

최근 머니브레인(CEO 장세영)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도 나만의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Chatbot) 제작 솔루션 ‘플레이챗(Play Chat)'이 뛰어난 사용자 편리성으로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플레이챗은 머신러닝 및 자연어 처리(NLP)에 기반한 인공지능(AI) 기술과, 사용자의 대화를 기록한 대화지식DB를 바탕으로 스스로 인간의 언어를 학습한다.

기존 앱과 웹을 통한 서비스와는 달리,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등 기존 메시징 플랫폼 및 애플 시리(Siri) 등 음성인식 플랫폼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경험(UX)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게 특징이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톡톡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내가 만든 챗봇을 연동할 수 있고, 직접 챗봇을 통합관리 할 수 있다.

챗봇에 간단하게 질문과 답변을 학습시키면 챗봇이 대답해주는 1:1 대화 학습이 가능하며 엑셀 파일에 대화를 정리하여 한 번에 학습 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사람이 대화하는 것처럼 단계적인 대화를 구성할 수 있고,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를 구성하면 더 많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플레이챗은 요식업, 쇼핑, 의료 등 업종에 따라 세분화된 맞춤형 템플릿을 제공하므로 많은 업계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플레이챗은 고객들과 효율적인 소통을 할 수 있게 돕고,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 제공과 빠른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대화형 인공지능(AI) 기업 ㈜머니브레인은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중소기업을 인증하는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