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노키아와 라이브 테스트 네트워크에서 5G 커버리지 검증 위한 협업
키사이트, 노키아와 라이브 테스트 네트워크에서 5G 커버리지 검증 위한 협업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11.1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 5G 필드 측정 솔루션, 노키아 sub-6GHz 및 mmWave 주파수, 실외 및 실내 커버리지 검증 지원
키사이트 Nemo Outdoor 필드 테스트 솔루션(사진:키사이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 5G 필드 측정 솔루션을 사용해 노키아 라이브 테스트 네트워크의 5G 커버리지 검증을 위한 협업을 발표했다.

통신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노키아는 필드에서 5G NR(New Radio) 파형의 전파 특성을 측정하기 위한 툴로서, 그리고 sub-6GHz 와 mmWave 주파수 범위에서 실내외 커버리지 검증을 목적으로 키사이트의 Nemo Outdoor 필드 테스트 솔루션, 필드폭스 휴대형 스펙트럼 분석기 및 Nemo Analyze를 채택했다. 노키아가 네트워크 분야에서 표준이 되는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하고 5G 네트워크의 품질을 검증하는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키아 클라우드 개발 서비스 책임자인 Erkka Ala-Tauriala는 “5G NR은 massive MIMO 및 빔 포밍 기능을 활용하며, 필드 환경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해야 한다”며, “키사이트 5G 필드 측정솔루션은 필드 검증팀이 네트워크를 전개 하기 전에 성능을 검증하고 사전에 적절한 기능을 시험할 수 있다. mmWave 및 sub-6GHz 주파수 범위를 모두 측정할 수 있는 단일 휴대용 솔루션을 통해 실내 및 실외 환경 모두에서 5G 커버리지를 검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5G 필드 측정 솔루션은 mmWave 무선 전파를 위한 완벽한 측정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시각화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물론 조직전체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통계 정보도 포함된다. 키사이트의 필드폭스는 휴대형 RF 및 마이크로파 분석기로 4GHz~50GHz 주파수를 지원한다. Nemo Analyze는 필드 측정 결과를 분석하고시각화하기 위한 후처리 솔루션이다.

키사이트의 Nemo 측정 솔루션 책임자인 Kai Ojala는 “노키아가 키사이트 5G 필드 측정 솔루션을 선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노키아 필드 검증팀의 mmWave 및 sub-6GHz 전파 특성에대한 보다 큰 이해와 품질에 대한 보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