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시스템이 탑재된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출시
위성 시스템이 탑재된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출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8.11.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S, GLONASS, Galileo 등 다양한 위성 시스템 내장으로 정확한 위치 파악 가능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 '인스팅트'(사진:가민)
가민이 3축 나침반 및 기압 고도계, GPS · GLONASS · Galileo 등의 다양한 위성 시스템이 내장된 내구성 강한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 ‘인스팅트(Instinct)’를 출시했다. 기존 가민에서 선보이던 스마트워치와는 다른 느낌의 디자인과 소재가 적용된 인스팅트는 방열, 충격 및 방수등급(10ATM/100미터)을 군사 표준(MIL-STD-810G)과 동일하게 지원하며 섬유 강화 폴리머 케이스를 탑재해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다양한 GNSS 위성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는 인스팅트는 GPS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보다 더욱 정확한 위치 파악이 돼 유저는 처음 가보는 복잡한 야외 환경에서도 길을 잃을 염려가 없으며, 야외 활동에 나서기 전에 Garmin Explore™ 앱을 통해 경로를 미리 계획하고, 다시 베이스캠프로 돌아갈 때 동일한 경로로 안내해주는TracBack®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안전하고 정확하게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손목 심박수 측정 센서가 내장되어있어 유저는 일상적인 활동, 스트레스 지수, 수면 패턴 등의 다양한 건강 관련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측정되는 심박 변동수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를 파악해 유저의 육체적 또는 정신적인 건강 관리에도 탁월한 도움을 줄 수 있다.

총 3가지 컬러(다크그레이, 플레임레드, 라이트그레이)로 출시된 인스팅트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4일, GPS 모드에서 최대 16시간, UltraTrac™ 절전 모드에서 최대 40시간의 우수한 배터리 성능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방전될 염려 없이 사용 가능하다.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과 자사의 플래그십 제품인 ‘피닉스’ 시리즈와 견주어 봤을 때 부담이 적은 가격대로 운동과 패션, IT 웨어러블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의 니즈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