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감시장비 연동 솔루션을 활용한 사고예방
엑시스, 감시장비 연동 솔루션을 활용한 사고예방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11.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로 모니터링하고 IP스피커로 안내방송
[왼쪽부터] AXIS Q2901-E 온도 알람 카메라, Q61 시리즈 PTZ 네트워크 카메라, D2050-VE 네트워크 레이더 디텍터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제조 산업체 및 주요 기간산업 시설 분야에서 직원 및 시설 안전 강화를 위해 영상보안솔루션이 활용되는 사례를 발표했다.

최근 국내에서도 크고 작은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데, 작은 사고라도 큰 피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사고에 대해 유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저유소 화재가 발생하고 제조 시설에서는 작업 중 인명 사고가 발생되었는데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에 주시해야한다.

특히 산업시설들은 규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화재가 발생하면 막대한 재산손실이 나며, 규모가 큰 만큼 인명피해에 대한 안전도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다. 산업체 및 시설에서 사고를 확인하고 경보를 통해 대형 사고를 초기에 감지해 사고를 방지하거나 피해 규모를 줄일 수 있는 영상보안솔루션에 대한 필요성도 재조명되고 있다.

엑시스는 이러한 시점에서 직원 및 시설 안전 강화를 위해 영상보안솔루션이 활용되어 어떻게 사고를 예방하고 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는지 사례를 발표했는데, 온도감지를 통해 이상 상황 발생 시 자동으로 보안 경고방송을 송출하는 엑시스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가 주목받았다고 한다.

한 사례로 글로벌 화학 기업은 직원 및 시설의 안정성 강화를 위해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와 네트워크 스피커를 도입했다. 공장 주차장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 장치가 과열될 경우 대형 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있었기에 온도 감지 및 알림이 가능한 AXIS Q2901-E 온도 알람 카메라에 AXIS C3003-E 혼 스피커를 연동하여, 설정 온도 임계치에 도달 시 알람을 트리거하고 혼 스피커를 통해 경고 방송을 자동으로 송출하는 방식의 통합된 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여기에 IP 폰을 연결한다면 실시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구현이 가능해진다.

주요 기간산업 시설을 위한 엑시스 영상보안솔루션은 단일 통합 시스템을 통해 외부 침입, 공정 중단, 직원 부상 등 현장 내 생산성과 수익성, 직원 복지를 위협하는 요인을 총체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침입 보호 솔루션은 경계구역에서 중요 핵심구역까지 현장을 총체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보호한다.

열상 네트워크 카메라는 시야각 안에 들어오는 물체의 열 신호를 감지하므로, 날씨나 환경적 제약과 관계없이 사람이나 물체를 감지하며, 모션 디텍션(Motion detection) 알람이 결합돼, 잠재적 침입자에 대한 보안 경보를 발령한다.

또한 동물 또는 무생물체에 의해 알람이 울린 것은 아닌지 확인 가능하도록 충분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원격 온도 측정 및 알람 설정이 가능한 AXIS Q29 시리즈 제품은 발전 설비, 화재 위험이 있는 구역, 자체 발화 물질이 포함된 산업 공정의 원격 모니터링에 이상적이며, -40도에서 550도 사이의 물체 온도를 감지하여 신속하게 문제를 식별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해 준다.

게다가 고속 정밀 팬/틸트 및 강력한 줌 기능을 탑재한 AXIS Q60 및 Q61 PTZ 네트워크 카메라를 연동하면 감지된 사람을 줌인하여 추적하거나 문제 구역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해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AXIS D2050-VE 네트워크 레이더 디텍터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나 혼 스피커, 기타 네트워크 장치와 더불어 사용시 다양한 빛과 날씨 조건에서 움직이는 객체를 높은 정확도와 우수한 신뢰성으로 감지하고 추적할 수 있어 전체 시스템의 감시 성능 및 효율을 극대화한다.

엑시스코리아 김상준 영업총괄디렉터는 “최근 국내 산업 단지 내 안전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사업장의 안전 유지 뿐 아니라 전체적인 생산 효율성 강화 및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급증하고 있다”며 “엑시스는 적극적인 감시 및 보호가 필요한 다양한 산업체 및 주요 산업 시설물 등에 지능형 네트워크 카메라 및 오디오 솔루션의 연동을 통한 통합된 보안시스템 구축을 지원하여 안전성과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한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