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FPGA 기반 삼성전자 SSD 솔루션 SmartSSD
자일링스 FPGA 기반 삼성전자 SSD 솔루션 SmartSSD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8.10.2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SSD는 압축, 데이터 중복 제거 및 암호화와 같은스토리지 서비스를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실제 스토리지 구성요소와 더 밀접하게 가속화함으로써 상당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머신러닝 추론 및 빅 데이터 분석
자일링스 FPGA 기반 삼성전자 SSD 솔루션 SmartSSD(사진:자일링스)

자일링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와 베이징(10월 16일)에서 개최된 자일링스 개발자 포럼(XDF)에서 새로운 개념의 차세대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인 Versal및 Alveo를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는 지난 17일 열린 ‘삼성 테크 데이(Samsung Tech Day) 2018’에서 CPU의 개입 없이 데이터 상에서 고성능 가속 컴퓨팅을 수행할 수 있는 자일링스 FPGA 기반 SSD 솔루션 SmartSSD를 공개했다.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을 비롯해 차세대 데이터센터의 새롭게 부상하는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자일링스 FPGA 기반 삼성전자의 SmartSSD는 데이터 스토리지 자체를 지능화함으로써 속도와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고양이 이미지를 찾는다고 가정해 보자. 일반적으로 시스템은 서버의 CPU를 통해 데이터를 스토리지 장치로 전송한 다음, 이를 다시 CPU에 전달하고, 마지막으로 사용자에게 전송하게 된다. 만약 스토리지 장치에서 직접 ‘고양이’를 검색할 수 있다면, 성능과 전력 효율은 크게 향상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SmartSSD의 장점이다.

현재 자일링스 FPGA 기반 가속 솔루션은 음성인식, 비디오 트랜스코딩, 유전자학과 같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으며, 서버 CPU 가까이에 배치된다. 반면 SmartSSD는 압축, 데이터 중복 제거 및 암호화와 같은스토리지 서비스를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실제 스토리지 구성요소와 더 밀접하게 가속화함으로써 상당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머신러닝 추론 및 빅 데이터 분석과 같은 컴퓨팅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서버 CPU 가까이에 배치된 자일링스 가속기와 마찬가지로, SmartSSD는 편리한 SDAccel 환경에서 가속 솔루션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에코시스템을 위한 플랫폼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