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Interface, 고성능 HDMI 제품 적용 시장에서 50억개의 소비자 장치 판매
HDMI Interface, 고성능 HDMI 제품 적용 시장에서 50억개의 소비자 장치 판매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1.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HDMI 프리미엄 케이블 인증 프로그램 참가자에 대한 집중 조명

HDMI Licensing, LLC는 오늘 라이선스를 맺은 1,700개 이상의 HDMI 채택사들이 2016년에 7억 5000만개의 HDMI 호환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설치 대수 기준으로는 현재 전 세계에 50억대의 HDMI 적용 가능 제품에 근접하고 있다. 게다가 모든 HDMI 채택사 중 약 60%가 최신 버전의 사양인 HDMI 2.0a의 라이선스를 체결했다.

시장 탄력을 얻은 HDMI 2.0a 사양

DTV, PC, AVR 및 앞으로 나올 4K/UltraHD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까지 모두 High Dynamic Range(HDR)를 통해 더 높은 프레임 속도의 4K/UltraHD 비디오와 더 높은 색상 범위와 색상 대비를 제공할 것이다. HDMI Licensing, LLC.의 Rob Tobias(롭 토비어스) 사장은 “이러한 신제품들은 최근에 헐리우드 스튜디오 및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발표한 4K/UltraHD 및 High Dynamic Range를 지원하는 콘텐츠와 함께 결합되어 홈 시어터에 실제와 같은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우스 홀 1 부스 21012에 마련된 HDMI Licensing 부스에는 HDR의 이점을 보여주는 데모가 준비되어 있다.

미래 HDMI 사양을 개발하는 HDMI 포럼

HDMI 포럼의 Robert Blanchard(로버트 블랜차드) 회장은 “현재 2.0a 기술은 소비자들에게 멋진 오디오 및 비디오 체험을 선사하며, 이를 계속 발전시켜 차세대 HDMI 사양을 주도하는 것이 HDMI 포럼의 임무다"고 말하고 “다음 버전의 HDMI 사양은 8K 해상도, 개량된 High Dynamic Range 및 기타 중요한 기능(예: 스트리밍 미디어 스틱과 같은 제품에 인터페이스 상에서 전원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HDMI 프리미엄 케이블 인증 프로그램

최근에 HDMI Licensing, LLC는 풀 4K/Ultra HD를 제공하는 능력과 함께 18Gbps에서 가장 신뢰성할 수 있는 고성능 케이블 연결성을 보장하고자 하는 채택자들을 위해 새로운 HDMI 프리미엄 케이블 인증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모델이 되는 고속 HDMI 케이블 디자인 가이드라인, 확장된 규제 준수 테스트 사양뿐 아니라 인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새 프로그램에 따라 케이블을 인증하게 될 28개의 참여사들(발표 시점)을 빠르게 영입했다. Blue Jeans Cable의 소유주인 Kurt Denke(커트 덴커)는 “HDMI 케이블을 선택하는 일은 때때로 소비자에게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프리미엄 HDMI 케이블 인증 프로그램은 케이블이 HDMI 2.0a에 의해 구현된 풀 18.0 Gbps 대역폭을 비롯하여 고급 HDMI 적용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쉽게 알려준다”며 “스캔 가능한 위조 방지 라벨은 제품이 정품이며 HDMI 공인 시험 센터의 프리미엄 HDMI 케이블 인증을 받았음을 보여주어 성능에 대한 의심을 불식시킨다”고 말했다.

이어 “사우스 홀 1 부스 21012에 마련된 HDMI Licensing 부스에서 HDMI 프리미엄 케이블 디스플레이와 검증 데모뿐 아니라 4K@60 게임 시연이 준비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