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CO 무선센서, 최초로 모든 운영체제 플랫폼에서 과학 교육 호환되게 해
PASCO 무선센서, 최초로 모든 운영체제 플랫폼에서 과학 교육 호환되게 해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1.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이해력 향상시키고 감춰진 것 드러내고 상상력 촉진시켜
에어링크(Airlink) 센서 인터페이스

센서 기반의 실험실 연구는 학생이 과학적 이해를 높이고 실재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도구를 이용한 실제적인 경험을 개발할 수 있는 풍성한 기회를 제공한다.

21세기 과학교육의 글로벌 리더인 파스코 사이언티픽(PASCO Scientific)이 오늘 Windows®, Mac®, iPad®, iPhone®, Android™ 태블릿과 휴대폰, 크롬북(Chromebook)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 플랫폼과 호환되는 최초이자 유일한 무선센서 제품라인을 도입했다.

새 제품라인은 pH, 기온, 압력, 힘/가속 무선 센서를 포함하며, 실험실 셋업을 단순화하고, 어수선한 케이블을 정리해준다. 그 결과로 학생들은 더 많은 시간을 탐구에 할애하고 이전에 불가능하거나 어려웠던 실험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이 무선 기술로 인해 센서를 컴퓨터나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에 연결하기 위한 별도의 디바이스가 필요 없게 되면서, 학교 측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학생은 무선센서로부터 직접 각자의 디바이스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됐다.

가격이 39달러부터 시작하는 파스코의 무선센서는 교사들이 연구 기반의 학습 지원 교수법에 센서를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학기, 학년, 또는 그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으로 인해 교사는 센서의 사용 준비 여부를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다.

스티븐 코르테(Steven Korte) 파스코 최고경영자(CEO)는 “파스코가 2009년에 처음으로 자사의 에어링크(Airlink) 센서 인터페이스를 통해 교육에서 무선 모바일 기능을 선보임으로써, 그 뒤로 많은 업체들이 우리를 벤치마킹했다”며 “우리의 혁신을 위한 노력의 원동력은 전세계 학생과 교사를 위해 과학 교육을 탈바꿈시키고자 하는 우리의 사명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 새 무선센서를 통해 교사는 학생이 과학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게 하며, 이런 생각을 실제 상황에 적용해보게 하는 역동적인 툴을 실행할 수 있다. 이는 단지 사실을 암기하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이점이다. 학생이 측정하고 분석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게 되면, 수업 참여도가 높아지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도 무성해진다"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