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국내 IIoT 커넥티비티와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발빠른 행보
Moxa, 국내 IIoT 커넥티비티와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발빠른 행보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9.0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 정부가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로 한 것에 발빠르게 한국 시장에 필요한 솔루션 개발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Moxa홈페이지 캡처

Moxa는 에지 커넥티비티에서 산업용 컴퓨팅과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업체다. IIoT용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는 수천 가지의 제품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업 자동화에 부합하는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현지 고객들의 맞춤화 및 지속적인 최적화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포괄적인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한국 IIoT 시장, 특히 철도, 교통, 전력, 자동화 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왔다.

Moxa의 첨단 에지-투-클라우드 IIoT 커넥티비티 솔루션은 고객에게 에지 디바이스층에서 공용 또는 사설 클라우드의 정보층으로 데이터를 매끄럽게 전송할 수 있는 편리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수집, 전송 및 분석 작업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으며, 이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고 생산성과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중요한 요구사항이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Moxa의 디바이스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한 토탈 솔루션이 있는데, 수집된 데이터가 Moxa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통해 클라우드로 전송되어 추가 분석이 이루어진다.

한국 시장은 Moxa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출의 16~20%를 차지하며 매해 2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2014년에 한국 지사를 설립, 영업 및 기술지원팀을 구축하고 현지 솔루션 파트너사들과 협력함으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IIoT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Moxa는 전력 및 교통 분야의 솔루션 개발을 위해 IIoT 분야에서 첨단 에지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데 주력해왔으며, 최근 한국 정부가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로 한 것에 발빠르게 한국 시장에 필요한 솔루션 개발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Moxa의 기술 영업부 강의중 본부장은 “한국 IIoT 시장에 신기술 도입률이 높아 전략적으로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많은 한국 고객들이 공장 설비를 Industry 2.0/3.0에서 Industry 4.0으로 업그레이드하고자 한다. 한국에서는 이더넷 인프라가 널리 구축돼 있고 정보 디지털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은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첨단 IIoT 기술을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에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 I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Moxa 코리아 총괄인 스탠리 루(Stanley Lu)는 “한국에서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2018년 초 기술 연구소와 교육 센터를 설립했다. 기술 연구소에서는 개발된 솔루션이 고객 인도에 앞서 일련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과 품질이 검증되고 있으며, 교육 센터를 통해 현지 고객들이 Moxa의 핵심 기술 및 노하우와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에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것은 현지 파트너사들에게 현지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술 이전을 도모하기 위한 첫 걸음에 불과하다. Moxa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더 나은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투자를 이어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