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간 자동차 키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간 자동차 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8.27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최초, 키가 없는 트럭 용 액세스 시스템으로 여러 대에서 수백 대 차량과 수명에서 수백 명의 운전자가 있는 물류, 유통 등 업체에서 유용할 것
세계최초, 트럭 용 키리스 액세스 시스템(사진:보쉬)

미래의 열쇠는 디지털이며, 잃어버리거나 훔칠 수 없으며(해킹 당하지 않는다면...), 찾을 필요가 없으며, 이전 아날로그 제품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스마트폰 앱(App)의 각 사용자별로 안전하게 저장되기 때문이다. 보쉬(Bosch)는 자동차 분야의 열쇠를 디지털 영역으로 가져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속으로 아날로그 차량키를 대체시키는 솔루션을 세계최초로 상용화시켰다.

이 개념은 차량의 소유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그것이 더욱 필요한 곳은 여러 대에서 수백 대 차량과 수명에서 수백 명의 운전자가 있는 물류, 유통 등 업체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 새로운 시스템의 핵심에는 디스패처(Dispatcher)와 트럭 운전자가 모두 휴대 전화에 있는 앱으로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차량 접근과 조작을 허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고 스트레스 없는 키 관리

또한 디지털 키 관리를 발송 및 운행 스케줄링 시스템에 완벽하게 통합 할 수 있으며, 차량관리자가 운전자와 트럭을 경로에 지정하면 시스템은 차량의 디지털 키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운전자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 또 운행 일정이 변경되면 소프트웨어가 그에 따라 키를 조정한다.

앱 및 클라우드로 키 관리 보안

보쉬의 디지털 키 관리는 트럭과 스마트폰 앱을 클라우드를 통해 연결한다. 차량 관리자는 이 앱을 사용하여 특정 경로의 운전자에게 트럭을 배차하고 안전한 디지털 키를 생성하고 클라우드를 통해 트럭과 운전자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

관리자는 차량 접근 권한이 있는 운전자를 언제든지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운전자가 지정된 트럭에 접근하면 트럭에 설치된 센서가 무선 연결을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을 감지하고 차량의 문은 차량의 키가 차량의 디지털 잠금 장치에 엑세스해 승인될 때에 열리며, 운전자가 탑승해 운전석에서 시작 - 중지 버튼으로 조정한다. 운행이 끝나면 운전자가 차에서 내리면 시스템은 이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문이 잠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