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차세대 초접합 전력 모스펫 출시
도시바, 차세대 초접합 전력 모스펫 출시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8.08.2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K040N65Z 실물(사진:도시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데이터 센터, 태양광(PV) 전원안정기, 무정전 전원장치(UPS) 및 여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서버 전원 공급장치에 사용되는 새로운 시리즈의 차세대 650V 전력 모스펫(MOSFET) 신제품을 출시했다. 

TK040N65Z는 DTMOS 6시리즈의 첫 번째 기기로 최대 57A의 연속 가능한 드레인 전류(ID), 그리고 펄스의 경우(IDP) 최대 228A까지 지원하는 650V 기기이다. 이 새로운 기기는 0.04Ω(0.033Ω, 대푯값) RDS(ON)의 초저드레인-소스 온저항 값을 나타냄에 따라 전력 애플리케이션의 손실을 줄여준다. 인핸스먼트 방식(enhancement mode)의 기기는 설계 시 정전용량(capacitance)을 낮추기 때문에 최신 고속 전원 공급장치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핵심 성능지수(FoM) 즉, RDS(ON) x Qgd가 줄어든 결과 전원 공급 효율성이 개선되었다. TK040N65Z는 DTMOS 4-H 기기에 비해 이 중요한 측정값이 40% 정도 향상되었는데 이는 2.5kW PFC 회로에서 측정할 경우 전원 공급 효율성이 약 0.36%[1] 정도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새로운 기기는 업계 표준인 TO-247 패키지에 장착되어 레거시 설계와 호환이 되는 것은 물론 새로운 프로젝트에도 적합하며, 도시바는 시장 추세를 따라잡고 전원 공급장치 및 시스템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