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ODAY 교육
무디스, 오메가 퍼포먼스 인수 통해 온라인 신용 교육훈련 플랫폼 강화
권현주 기자 | 승인 2018.08.09 09:15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이하 ‘무디스’)이 온라인 신용 교육훈련 분야 선도기업인 오메가 퍼포먼스(Omega Performance)를 인수하는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본부를 두고 1976년에 설립된 오메가 퍼포먼스는 투엔티 에이티(TwentyEighty Inc.)의 사업 부문이다. 회사는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온라인 신용 교육훈련 과정과 300여 개의 대형 글로벌 은행에서 지역 대출 기관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메가 퍼포먼스가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대출 사례 연구 자료는 금융 전문직업인들에게 각 개별 사용자의 분석적 요구에 맞춘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대출 결정을 더 잘 내릴 수 있게 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높이 평가 받고 있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크레딧 코치(Credit Coach)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게 된다.

크레딧 코치는 학습자들이 실제 업무 시나리오를 학습할 때 성과를 추적하는 정교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취약한 것으로 나타난 분야를 보충해 주는 맞춤 수업 활동을 통해 각 학습자를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크레딧 코치에 오메가 퍼포먼스의 사례 연구 결과와 내용이 추가되면 현재 대출 및 투자 전문 직원들이 당면하고 있는 신용 및 위험 관리 시나리오를 더 광범위하게 제공하게 된다. 

무디스와 오메가 퍼포먼스의 고객사들은 두 기업의 결합에 따른 동반 상승효과로 커다란 혜택을 보게 될 것이다. 은행은 조직 전체가 일관성 있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함으로써 직원들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교육훈련하고 업무 능력 자격을 부여하며 개별 직원과 업무 부서별 성과를 벤치마크할 수 있게 된다. 

아리 르하비(Ari Lehavi)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학습 솔루션 담당 전무는 “오메가 퍼포먼스는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업계 선도적 학습 솔루션을 보완하는 견실한 신용 교육훈련 역량을 가진 기업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오메가 퍼포먼스의 솔루션을 추가함으로써 소비자, 중소기업 및 대기업 대상 대출 기관을 망라하는 전세계 금융기관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신용능력 평가 기준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르하비 전무는 “이번 오메가 퍼포먼스의 인수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시장에서 더 효과적으로 경쟁하고 헤쳐나가기 위해 대출 및 위험 관리 업무를 향상시키게 하는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신용 인증을 부여하는 현대적이고 종합적인 학습 플랫폼이 필요한 금융 기관을 위한 중요한 진전사항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오메가 퍼포먼스의 역량이 결합되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업계 최고이며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인수 거래는 향후 30일 이내에 완료될 것이며 무디스의 2018년 재무 실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권현주 기자  hj9090@aitimes.kr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8.10.20 토 22:32
Copyright © 2018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